빈딘성 지역개발 계획 승인 
빈딘성 지역개발 계획 승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12.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중부의 빈딘성(Bình Định) 2025년까지 17, 그리고 2035년까지 22개의 도시지역을 개발한다. 개발예정인 도시지역은 13000에서 16500 헥타르에 이른다.  계획은 찡딩중(Trịnh Đình Dũng) 부총리가 지난  말에 승인한 지역개발 계획의 일부이다.

 

건설부 산하 도시농촌기획연구소가 개발한  계획안에 따르면, 빈딘성은 베트남 중부 주요경제지역에 있는 5개성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빈딘성은 경제적으로나 지리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남북 고속도로와 철도의 축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푸깟(Phu Cát) 공항이 있고, 19 국도와 퀴논(Quy Nhơn)국제공항을 통해 베트남의 중앙고지대, 라오스 남부지역, 캄보디아 북동지역, 그리고 태국 북동지역으로부터 베트남 동해로 진출할  있는 주요 관문이다.

 

이번 계획안은 11개의 행정구역  6050제곱킬로미터의 면적에 달하는 전체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빈딘성에는 퀴논(Quy Nhơn), 안응언(An Nhơn) 타운, 벙손(Bồng Sơn) 타운, 푸퐁(Phú Phong) 타운  4곳의 주요 도시를 포함하여 13 도시지역이 포함되어 있다.

 

2016년에 인구는 152 명이었고 2035년에는 170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화 비율 또한 2035년까지 50퍼센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계획에 따라 퀴논시는 각종 서비스, 항만, 산업 생산  관광을 제공하는 베트남 해양경제의 허브가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서비스와 항구시설은 빈딘성  도시지역 뿐만 아니라 베트남의 중남부와 중앙고지대의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이  것이다. 특히 느응언호이(Nhơn Hội) 경제지구는 빈딘성의 사회경제적 발전에 있어 중요한 성장엔진으로 간주되고 있다.

 

아울러 빈딘성은 퀴논시에 3개의 관광 허브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2500헥타르에 이르는 프엉마이-누이바(Phương Mai-Núi Bà)지역은 바다와 섬의 생태와 문화적 가치를 지닌 국립관광지역으로 개발된다. 퀴논, 안응언, 호아이응언, 그리고 떠이선(Tây Sơn)  주요 도시 지역에서는 1 국도와 19 국도를 따라 항구, 공항  아니라 항구와 공항을 잇는 대규모 물류 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호아이응언과 떠이선의 농산물을 위한 도매시장도 개발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