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서 통학버스에 9시간 동안 방치된 6살 남아 사망
하노이서 통학버스에 9시간 동안 방치된 6살 남아 사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0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살 남아 사망사건과 관련해 공안이 개최한 기자회견

베트남 하노이에서 통학 버스에 9시간 동안 방치된 6살 남자아이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7일 현지언론들은 하노이 소재 게이트웨이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6살 남아가 통학버스에서 6일 목숨을 잃었다고 보도했다.

 

게이트웨이 국제학교 1학년인 아이는 오전 7시경 통학 버스에 탑승했다. 하지만 아이의 부모는 오후 4시경 담임 교사로부터 아이가 학교에 오지 않았다는 연락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의 아버지는 "우리가 학교를 찾아갔을 때, 교사가 대답을 얼버무렸다"면서 "아이를 찾자 학교 측은 아이가 버스에서 잠들었으며 E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말했다. 우리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 아이는 이미 죽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이는 오후 4시께 학교 직원에 의해 통학 버스 안에서 의식이 없는 채로 발견된 뒤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게이트웨이 국제학교 교장은 오전에 아이가 교실에 없는 것을 발견한 담임 교사가 학교 행정실에 아이의 결석 사실을 알렸다고 설명했다. 교장은 그러면서 아이의 결석을 학부모에게 알리는 일을 맡은 교사가 이날 휴가인 바람에 이 같은 참변이 벌어졌다고 부연했다.

 

유족 측은 정확한 사망 시간과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을 실시하는 데 동의했다. 학교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질 것이라고 밝혔으며, 정황을 파악하기 위해 보안 카메라를 확인해보고 있다고 전했다. 하노이 꺼우저이 지역 공안은 학교 관계자를 소환해 이번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김세원 뉴스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