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골프의 새바람’ K골프타운 신용욱 대표
‘실내 골프의 새바람’ K골프타운 신용욱 대표
  • 정진구 기자
  • 승인 2020.11.07 0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에 거주하는 40세 고성희씨는 뒤늦게 골프에 입문해 요즘 거의 매일 실외 연습장에 다니고 있다. “올해 안에 필드에 나가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는 고씨는 하루하루 늘어가는 골프 실력이 뿌듯하기만 하다. 하지만 힘든 점이 하나 있다. 유독 더위를 많이 타는 고씨는 실외 연습장에서 1시간 이상 운동하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한 번은 무리해 연습하다 땀을 너무 많이 흘려 탈수 증세를 경험하기도 했다.

 

베트남 최대 실내 연습장 겸 스크린골프를 운영하는 K골프타운은 고씨 같이 더위 타는 골퍼들에게 희소식이다. 지난 달 호치민시 2군 타오디엔에 문을 연 K-골프타운은 초대형 실내 골프 타운이다.

 

인공지능 AI스윙코치가 설치된 실내연습장, 7미터에 달하는 와이드스크린을 갖춘 스크린골프장은 골프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부대시설로 카페와 골프샵, 네일아트샵 등을 구비했으며, 각 스크린 골프방에서 주류 및 음료, 식사 주문도 가능하다. 더위에 지친 골퍼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베한타임즈는 호치민시에서 새로운 실내 골프 붐을 일으키고 있는 K골프타운의 신용욱 대표를 만났다.

 

다음은 일문일답
 

K골프타운 신용욱 대표

Q. 오픈 후 반응은?

현재는 홍보 과정이지만 예상보다 반응이 괜찮다. 낮에는 주부, 저녁에는 남성분들이 많이 찾고 있다. 교민사회에만 홍보했는데 지나가다 보고 오는 베트남인들과 외국인 손님들도 있다.

 

Q. 인공지능 AI스윙코치는?

일반 연습장에서는 누가 봐주지 않으면 잘못된 자세가 교정될 수 없다. 우리 연습장에서는 인공지능이 영상을 통해 개개인의 정면과 측면 동작을 정확히 분석해 바른 자세로 교정해 주고 있다.  

 

Q. 골프아카데미 운영 계획은?

KLPGA 회원인 프로를 데려올 예정이다. 특별입국을 통해 12월 즈음 베트남에 들어온다. 교민들에게는 실력있는 프로의 수준높은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매주 새로운 테마로 골프 강연도 열어 골프마니아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한다. 그동안 베트남에서 쉽게 찾을 수 없었던 제대로 된 정통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겠다.

 

Q. 교민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 중인가?

여러 가지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우선 올해 안에 동아리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실내 골프대회도 개최할 에정이다. 우수팀에게는 후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많은 한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골프 축제로 만들고 싶다.

 

Q. 향후 사업 계획은?

현재 K골프타운이 사용 중인 골프플러스(임팩트비전)의 베트남 독점권(하노이 제외)을 활용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2~3년 안에 100개 지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골프용품 유통 사업도 병행해 나갈 생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