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이 넘쳐 오르는 9월, 서부 지역(miền Tây)으로 가다
강물이 넘쳐 오르는 9월, 서부 지역(miền Tây)으로 가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6-20-1


다른 번성한 지역들처럼 화려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지 않지만 부드럽고 평화로운 아름다움과 함께, 서부 지역은 매력이 가득하고 자연을 사랑하고 탐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발을 붙잡고 있다.

서남부 지역을 탐험하는 여정에서, 껀 터(Cần Thơ)는 많은 여행객들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여행지일 것이다. 서남부 지역의 중심지라고 불린 적이 있는 껀 터(Cần Thơ)는 유유히 흐르는 강가 지역의 시적인 아름다움, 일년 내내 맛있는 과일과 푸른 논밭, 풍부한 생산품들을 가지고 있다.

이곳에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인 따이 도(Tây Đô)–닌 끼에우(Ninh Kiều)부두가 있다. 껀 터(Cần Thơ)에 방문해서 닌 끼에우(Ninh Kiều)에 가지 않는다는 것은 큰 실수라고 볼 수 있다. 껀 터(Cần Thơ) 사람들에게 '껀 터(Cần Thơ)에는 많은 미녀들과 함께 아름다운 강을 가진 닌 끼에우(Ninh Kiều) 부두가 있다' 라는 말이 존재한다. 닌 끼에우(Ninh Kiều)부두으로부터, 여행객들은 배로 내려와 연주와 노래를 듣고 까이 랑(Cái Răng) 수상시장으로 가서 남부 사람들의 특징적인 강 위에서 사고파는 문화를 구경하고 마음껏 고르다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매년 음력으로 대략 8, 9월에 서부 지역은 홍수 시즌으로 들어간다. 홍수 시즌에는 매우 아름다운 그림들을 서부지역 사람들에게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멸치, 까 린(cá linh, 붕어과 민물고기), 봉 디엔 디엔(điên điển)꽃, 흰 수련과 같은 귀한 가치의 천연 선물들을 서부지역으로 가져다준다.

186-20-2


물이 들어오면, 강가 지역의 사람들은 매우 크고 다양한 물고기의 어획으로 인하여 기대하는 마음과 함께 상류로부터 내려온 물고기 떼를 환영하기 위해 그물, 낚시도구, 덮개, 통발, 어량 등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짧은 시간이 지난 후에, 시골 시장 지역의 상선들은 까 린(cá linh), 가물치, 메기, 등목어, 미꾸라지, 장어, 거북이, 뱀, 들쥐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과 디엔 디엔(điên điển, 콩과 식물)꽃, 수련, 서 두어(so đũa, 콩과 식물로 아카시아 나무와 비슷)꽃으로 넘쳐 눈을 흠뻑 적시고 누구나 매번 볼 때마다 뒤돌아보게 만든다.

무더운 계절과 갈라진 농지들을 뒤로 하고, 홍수 시즌에 서부지역을 정복하는 여정을 체험하는 여행객들은 많은 비로 인해 물이 길가로 높이 접근하는 8, 9월의 날들에 서부 지역의 자연과 어울리게 될 것 이다. 눈앞에 거대한 강과 구름의 광경은 갈수록 또렷해지고, 그 거대함의 앞쪽으로는 강과 삶을 찾아 자란 식물들이 있다. 수면이 높이 오르는 홍수 시즌에 가장 매력적인 식물들은 디엔 디엔(điên điển)꽃, 수련, 니파 야자(rau dừa, 야자나무과 식물), 물달개비 등이다.

물이 들어오면, 시골 시장 지역은 까 린(cá linh), 가물치, 메기, 등목어, 미꾸라지, 장어, 거북이, 뱀, 들쥐와 디엔 디엔(điên điển, 콩과 식물)꽃, 수련, 서 두어(so đũa, 콩과 식물로 아카시아 나무와 비슷)꽃으로 넘친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두 손가락보다 더 큰 등목어인데, 향기롭고 살짝 단맛의 고기로 인해 코 또(kho tộ, 베트남식 조림의 한 종류), 코 띠우(kho tiêu, 베트남식 조림의 한 종류), 수련을 넣어 요리한 국 또는 튀김요리 등 무엇을 요리해도 맛있다. 그리고 탁탁 튀어 오르는 까 린(cá linh)들로 요리한 디엔 디엔(điên điển)을 넣은 국과 노란빛으로 구운 들쥐고기도 인기 있는 요리이다.

186-20-4


까이 랑(Cái Răng), 풍 히엡(Phụng Hiệp), 까이 베(Cái Bè)와 같이 지역 내 유명한 수상 시장 구역에 방문하면, 여행객들은 가득한 시골 상품들과 함께 강가 지역의 축소된 세계 속에 어울리게 될 것이다. 때때로 물건을 살 필요 없이 단지 망고, 귤, 람부탄, 용과, 신선한 자몽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눈을 배부르게 한다.

황혼이 질 무렵의 짬 찜(Tràm Chim)으로의 방문은 매우 흥미로운 경험을 가져다준다. 홍수 시즌에, 야생벼가 자라있는 들판, 연꽃, 수련, 바늘골속, 짬(tràm)나무 숲 그리고 신선하고 푸른 짬(tràm)나무 위의 아름답게 꾸며진 몇 백 몇 천 마리의 하얀 황새들은 매우 뛰어난 풍경을 만들어 낸다. 연꽃 호수와 남방개못은 몇 천 마리의 붉은 부리물닭(con trích mồng đỏ)이 한 곳으로 모이는 장소이다. 그들은 이곳으로 돌아와 한가롭게 자란 신선한 남방개 줄기를 뜯고 가끔씩 매우 아름다운 춤을 추며 목덜미를 떨어 소리 높여 울기도 한다.

186-20-3


이 시즌에는 짬(tràm)나무 숲들 위로 물이 넘쳐 올라, 강변 전역을 덮고 있는 미끈미끈하고 푸른 개구리밥들을 가져온다. 천천히 노를 저어 가는 작은 배 위에 앉아, 여행객들은 편안하게 향기가 좋은 짬(tràm)나무의 꽃과 향을 마시며 울창한 숲을 뚫고 반짝이는 햇빛을 구경할 수 있다. 그 곳은 황새, 왜가리, 가마우지, 재봉새, 청둥오리, 뜸부기, 뱀목가마우지와 같이 무수한 종류의 귀한 새들의 생동적인 세계이다.

이 시즌에 서부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강가 지역에 관한 매력적인 여행을 제공하고 즐겁게 탐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홍수 시즌의 서부 지역은 짙은 향기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분 까(bún cá, 베트남의 국수요리 중 하나), 분 리우(bún riêu, 베트남의 국수요리 중 하나)를 파는 손수레들, 각각의 줄에 진열되어 팔리는 탁탁거리며 살아있는 까 린(cá linh), 등목어, 가물치와 함께 번잡함이 휘젓는 공간이다.

만약 자연을 사랑하고 매력이 넘치는 시골에서의 삶에 어울려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쾌활하고 자유로운 서남부 지역 사람들의 특색을 더 이해하기 위해 서부 지역에 한번 방문해 보자.

[베트남뉴스_N.A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