껀터(CẦN THƠ)지역 첨단농업단지에 투자 호소
껀터(CẦN THƠ)지역 첨단농업단지에 투자 호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껀터(Can Tho) 투자-무역-관광 촉진센터에 의하면 껀터에서 꺼도(Co Do)군의 터이흥(Thoi Hung)면에 위치하고 있는 터이흥 첨단농업단지(면적 200~500헥타르, 투자금액 2천6백만 달러)건설에 투자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터이흥 첨단농업단지의 주요 활동은 국제기준에 따른 식물 번식 및 종묘 생산, 가축 번식, 껀터시와 끄우롱(Cuu Long)강 평야의 농수산물 보관 및 가공을 위해 첨단기술 적용, 농업 서비스와 농수산물의 상품화와 규모화를 통해서 국제수준에 따른 대규모의 농수산물 생산단지 조성, 끄우롱강 평야의 관광기관과 협력하여 휴양관광과 생태관광의 사업에 집중할 것이다.

터이흥 첨단농업단지에는 생산단지, 상품 전시구역, 서비스 무역 센터, 종자번식 단지, 꽃 분재 생산단지, 농수산물 보관 및 가공을 위한 첨단기술단지, 농수산물 판매장 등이 있다.

껀터 농업농촌개발국의 (Pham Van Quynh) 국장은 "초기에 터이흥 첨단농업단지는 남로이 오몬(nam roi O Mon) 자몽, 퐁띠엔(Phong Dien) 감귤, 망고, 하저우(Ha Chau) 딸기, 메기, 푸른 다리 새우 등의 번식에 집중하는 동시에 국제기준에 따라 농수산물 수확, 보관과 가공을 위해 첨단기술 적용에 집중하겠다" 고 밝혔다.

껀터 투자-무역-관광 촉진센터에 의해 터이흥 첨단농업단지에 진출할 때 투자자들은 건설을 완료하고 프로젝트의 활동을 개시한 때로부터 11년 동안 토지 사용료의 50% 감면, 토지임대료와 수면임대료 면제를 받는다. 또한 투자자들은 근로자를 위한 주택 건설면적과 사회복지시설용 면적의 토지임대료 면제를 받는다.

그밖에 투자자들이 국내에서 진행한 직업훈련에 관한 비용의 70%내지 100%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제품 광고비의 50~70%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투자, 관리, 시장 연구조사, 지적 소유권, 과학연구, 기술이전, 품질관리 선진시스템에 관한 자문비용의 30~5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베트남플러스_테닷(The Dat)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