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꽁(Phụng Công)의 장미화원
풍꽁(Phụng Công)의 장미화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에는 장미화원을 가꾸기에 좋은 기후와 토양조건을 가진 마을이 여럿이 있다. 그중에서도 풍꽁(Phụng Công)과 쑤언꽌(Xuawn Quan) 마을에서는 여러 지역의 장미를 함께 재배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베트남 반코이(Văn Khôi) 장미, 선라(Sỏn La) 지역의 덩굴장미, 남딘(Nam định) 지역의 백장미, 영국장미, 프랑스 장미, 태국장미 등 다양한 품종을 함께 재배한다.

특히 풍꽁(Phụng Công) 마을에서 장미화원을 시작한 곳들 중 응앗 찌엔(Ngát Triển) 화원은 크게 성공을 거두고 있다. 화원주인인 응웬 탄 찌엔(Nguyễn Thành Triển)씨는 2011년부터 4년간 장미를 길렀는데 수입이 고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20억 동의 수익을 올렸다.

4000제곱미터가 넘는 면적에서 응웬 탄 찌엔(Nguyễn Thành Triển)씨는 영국장미에서 부터 프랑스장미, 태국장미, 사파(Sapa), 하이퐁(Hải Phòng), 반 코이(Văn Khôi)지역의 장미와 선라(Sơn La)지역의 덩굴장미, 남딘(Nam định)지역의 백장미, 큰 장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종의 장미를 재배한다.


그는 화원에는 3000그루가 넘는 장미 나무가 있으며, 꽃시장에서는 사파(Sapa)지역의 장미를 가장 선호한다고 전했다.

사파(Sapa)지역의 장미는 음력 4월부터 10월까지 만개하는 동안 향이 가장 강하고 잎이 넓고 꽃이 밥그릇처럼 만발하기 때문에 값이 높다.

응웬 탄 찌엔(Nguyễn Thành Triển)씨는 사파(Sapa)지역 장미는 해충 및 각종 질병에 강하고 평야지역의 기후와 토양에 잘 맞기 때문에 재배하기 매우 쉬운 작물이며 영하 15도까지 까지의 기온도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사파(Sapa)지역 장미의 뒤를 이어 반 코이(Văn Khôi)지역 장미도 인기가 많다. 향기롭고, 연분홍 꽃잎이 겹겹이 있어 궁전을 덮고 있는 장미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옛날부터 부자집이나 궁전, 사원 같은 곳에 많이 심어졌다.

장미를 기르는 것에는 까다로운 기술이 필요 없기 때문에 재배가 쉽다. 20~25cm정도 자랐을 때 가운데 줄기를 기준으로 주변에 4,5개의 가지만 남도록 가지고르기를 하면 되고 월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약을 쳐주면 된다. 햇빛이 강한 곳을 피하는 것이 좋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두어야한다.

풍꽁(Phụng Công)과 쑤언꽌(Xuân Quan) 마을은 흥옌(Hưng Yên)성의 커다란 꽃창고다. 쑤언꽌(Xuân Quan) 마을은 꽃을 심은 면적이 100헥타르가 넘고 500가구의 주민들이 화훼업에 종사한다.

또한 풍꽁 (Phụng Công)과 쑤언꽌(Xuân Quan) 마을은 상당히 발전된 농업기술로 꽃을 재배한다. 농산품상업의 가치 향상을 위해 비엣갭(Viet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회사는 농산품연구기관에서 어린묘목들과 기술들을 각 마을에 전해주었고 주민들은 이 기술로 재배를 하고 있다.

어린묘목으로 심었을 때의 가격은 약 60만동이지만 햇수가 지날수록 가격이 상승한다. 3-4년된 묘목은 4~5백만동, 5-6년된 묘목은 6~7백만동의 값을 쳐주며 어떤 장미나무는 한 그루에 150만동에 판매된다.

베트남의 설날 뗏(Tết)이나 음력 1월이 되면 집을 장식하기 위해 수요는 급증하고 수익 또한 크게 증가한다. 풍꽁 (Phụng Công)과 쑤언꽌(Xuân Quan)마을에서 장미화원으로 1년에 낼 수 있는 수익이 20억동이라 한다.

장미는 향기롭고 아름다운 데다가 기르는 것과 관리가 쉬운 장점들 때문에 장식용 나무로써 사람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품종이다. 특히 분재를 가꾸는 것에 소질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한다.

풍꽁 (Phụng Công)과 쑤언꽌(Xuân Quan)마을과 같은 외곽에 있는 큰 꽃창고는 그들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었다. 이들은 아파트 단지, 소규모 별장들에 납품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거래처로는 에코파크(Ecopark), 빈홈리버사이드(Vinhome Riverside), 타임스시티(Times City) 등이 있다.

또한 장미로 약품 및 화장품을 제조하여 큰 수익을 올려 풍꽁 (Phụng Công)과 쑤언꽌(Xuân Quan)지역의 경제발전에 이바지를 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툭히엔(Thục Hiền)기사-꽁닷(Công Đạt)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