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온라인항공권 사기 기승
가짜 온라인항공권 사기 기승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4.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가짜 항공권 판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베트남 민간항공국은 가짜 비행티켓 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중개 채널을 통해 비행 티켓을 구입할 때 승객이 신중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베트남 항공은 항공 티켓 구매를 고객에게 직접 추천한다. 온라인 항공권을 구매할 때 신용 카드를 사용한 후 승객들의 신용카드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회사들은 일반적으로 항공사의 온라인 항공권과 특히 베트남 항공사 티켓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승객의 안전한 티켓 구입을 위해 베트남 민간 항공국은 항공권 사무실이나 항공사의 공인 대리점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승객은 지불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카드의 온라인 지불 자격이 있는 온라인 뱅킹 카드인지, 충분한 지불 한도가 있는 카드인지를 먼저 살펴봐야 한다.

이 때 고객은 항공사의 요청에 따라 주소, 지불 카드, 신분증 및 신원 확인 서류를 제시해야 할 때가 있는데, 명확한 출처 없는 사이트를 통해 티켓을 구입할 때 조심해야 한다.

베트남 민간항공국은 “승객은 정식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항공사의 승객 지원 센터에 전화하여 온라인 항공권을 구입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뚜에반(Tuệ Vă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