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의 날에 기자들을 만난 응웬쑤언푹 총리
언론의 날에 기자들을 만난 응웬쑤언푹 총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8.07.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총리는 제 93회 혁명 언론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21, 각 지역의 언론 매체 사장단과 기자들을 만났다.

총리는 지난 93년 동안 베트남 공산당 지도하에 언론이 문화 이데올로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언론 분야는 지난 수년 간 큰 발전을 이뤘고 당과 국가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언론이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상황에 대해 신속하게 보도하고 있다언론이 좋은 사례들을 보도하고, 잘못된 것에 대한 논쟁, 왜곡된 정보를 반박하고, 부패와의 투쟁, 국가 주권 수호 등 여러 방면에서 공헌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 베트남 언론은 신문, 라디오, TV, 전자책과 멀티미디어 같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발전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는 약 850여개의 미디어 매체와 18000여명의 기자, 그리고 22000여명에 달하는 언론협회 회원들이 있다.

총리는 엔바이(Yen Bai)성 홍수피해 취재를 하다 목숨을 잃은 딩흐우쯔(Đinh Hữu Dư)베트남통신사 기자처럼 업무 수행 중 안타깝게 죽은 기자들의 희생에 깊은 애도를 표했으며, 모든 언론사는 당과 정부, 그리고 국민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당부했다.

총리는 국내외 상황에 따라 기자들이 국가 발전에 공헌하고, 대중의 의견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자신의 맡은 역할에 대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