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관광을 버스로 즐기자
베트남 관광을 버스로 즐기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9.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는 이제 베트남사람들에게 익숙한 교통수단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으로 이동해 가는 버스들의 광경은 베트남 사람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흥미로운 베트남의 전형적인 풍경이다.

하노이에서는 지난 2001년부터 버스운송수단를 도입했고, 곧바로 많은 시민들의 대대적인 호응을 얻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버스는 등하교, 출 퇴근을 돕는 교통수단만이 아닌 베트남만의 흥미롭고 독특한 관광여행수단이 되었다.

버스 관련한 한 기사에서는 일반적인 길을 알려주는 것들 외에도, 버스로 베트남의 유명 여행지를 여행하고 찾아가는 법을 설명한 글도 있다. 이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베트남의 버스 여행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6,000동에서 40,000동 사이의 아주 적은 비용으로 누구나 남부럽지 않은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버스여행은 어떤 운송 수단보다 안전을 보장하고, 오토바이나 차로 여행할 때 주차할 곳을 찾아야 하는 불편이 없다. 하지만, 즐겁고 제대로 된 버스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나 길이 막히는 시간은 피한다. 가장 적합한 시간대는 오전 5시~6시, 8시~11시, 그리고 오후 1시~5 시이다.

·귀중품을 많이 소지하지 않는다.

·표를 구입하기 위한 잔돈을 준비한다.

·버스 내의 규칙을 지킨다. (앞문으로 타고, 뒷문으로 내리기 등)

버스로 하노이 관광하기

미딘(Mỹđ)역에서 출발하는 버스여행

버스 번호: 33번, 표 값: 5,000동/ 회 배차 간격: 15분

33번 버스를 타고 가면 호떠이(Ho Tay), 쩐꾹(Tran Quoc)사원, 쯕박(Truc Bach)사원 등을 볼 수 있다. 전통 음식인 응우싸(Ngu Xa,) 퍼꾸옹(Pho Cuon)의 맛을 즐긴 뒤 조금 걸으면 판딘풍(Pham Dinh Phung), 황지우(Hoang Dieu)등에 다다를 수 있다. 황디우에서 33번을 다시 타서 레홍퐁(Le Hong Phong)에 도착하면, 호찌민박물관, 호찌민주석묘 등을 볼 수 있다. 또 조금만 걸어가면 하노이 깃대, 레닌(Le Ninh)공원, 그리고 응웬타이혹(Nguyen Thai Hoc)길에 위치한 미술박물관을 볼 수 있다. 그곳에서 2번 버스를 타면 하노이대극장에 다다를 수 있으며 조금 걸어 짱띠엔(Trang Tien)에 위치한 항가이(Hang Gai) 나무다리에서 기념품을 살 수 있다고 한다.

롱빈(Long Bien)에서 출발하는 버스여행

버스번호: 15번, 표 값: 7,000동/회 배차 간격: 10분

15번 버스를 타면 쯩증(Chuong Duong)다리를 지나 동안(Dong Anh), 덴속(Den Soc)을 거쳐 탄쯩(Thanh Chuong)까지 여행할 수 있다.

버스번호: 47번, 표 값: 7,000동/회 배차간격: 10분

47번 버스를 타면 홍(Hong)강을 지나가며, 밧짱(Bat Trang)예술 마을에 다다를 수 있다.

이엔응이아(Yen Nghia)에서 출발하는 버스여행

버스번호: 75번, 표 값: 20,000동/회 배차간격: 30분

75번 버스를 타면 21B번 국도를 따라 흥(Hươ)사원을 방문할 수 있다.

쩐칸즈(Tran Khanh Du)에서 출발하는 버스여행

버스번호: 35번, 표 값: 7,000동/회 배차간격: 15분

쩐칸즈 역에서 35번 버스를 타면 통일공원, 국가영화센터, 메트로(Metro), 호아빈(Hoa Binh)공원 등을 찾아볼 수 있으며, 하이바쯩(Hai Ba Trung)전당에 다다를 수 있다.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