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태양광 시스템 BIDV에서 지원
가정용 태양광 시스템 BIDV에서 지원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8.09.30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DV, BIDV보험 및 박콰에너지(Bach Khoa Energy Corporation, SolarBK) 등 3개사가 지난 20일 협약을 맺고 가정용 태양광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BigKilowat(BigK)로 알려진 이 프로젝트는 지붕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가정에 금융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그린에너지 개발 사업에 나서게 된다.

 

BIDV는 가정용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는 가정에 설치자금의 70%를 지원하게 되며, 2019년말 까지 약 27만7000 가정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SolarBK의 마케팅 담당이사인 응웬응옥쿠인은 지난 7월 이후 호치민시내 327 가구를 포함 총 748 가구에 태양광 시스템이 설치되었다고 밝혔다.

 

SolarBK측은 BigK가 그린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여 각 가정에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전력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스템은 각 가정당 전기료를 최소 500USD까지 절감할 수 있게 해주면, 매년 3톤 이상의 탄소 방출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SolarBK는 베트남의 태양광 제조 선두기업으로 다낭에 4.4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여 연간 770만 kWh의 파워그리드를 다낭시에 제공한다. 또한 매년 5000톤의 탄소 방출을 절감하고 있다.  

 

SolarBK는 베트남 최초의 태양광 판넬 제조업체로, 붕따우성에 1700만USD를 투자하여 2017년에 북미, 유럽, 중동, 동북아시에에 수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