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B, 베트남에 정책금융 1억달러 시행
ADB, 베트남에 정책금융 1억달러 시행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8.12.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이 베트남의 장기 경제 성장을 지원하고 소득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1억 USD 규모의 정책금융을 승인했다.

 

ADB는 '전락 2030'을 바탕으로 한 이 프로그램이 빈곤과 소득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베트남 정부의 사회 경제적 개발 전략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ADB 금융업계의 이코노미스트인 즈엉응웬은 베트남의 최근 경제 실적은 인상적이었지만 금융 부문의 개혁은 불완전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소득 불평등을 악화시키고 장기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즈엉응웬은 "이 프로그램은 금융 안정성을 강화하고 국내 자본 시장을 개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베트남의  금융 부문 지원을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해 몇 가지 정부 개혁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부실 채권 해결 및 취약한 금융 기관을 구조조정하기 위한 법률 및 규제 프레임워크의 개선이 포함되며, 금융 시장과 국채 시장 활성화 환경 조성 및 소액금융과 금융 기술을 통한 금융 시장 접근 방식을 도입하기 위한 정책이 포함된다.

 

ADB는 빈곤을 퇴치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2017년 ADB는  공동 금융 119억USD를 포함해 총 322억USD를 운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