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층 '롯데센터 하노이' 상량식
65층 '롯데센터 하노이' 상량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이 베트남 하노이에 건설 중인 지상 65층 규모 '롯데센터 하노이'의 골조공사가 마무리됐다. 지난 24일 하노이 공사현장에서 응웬 티 도안 베트남 국가 부주석과 신동빈 회장 등 그룹 임원, 시행사와 시공업체 관계자 등 약 300명의 양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량식을 열었다.

날 상량식은 마지막 골조재료인 철골 프레임을 건물 최상단에 시공, 건물 골조의 완공을 알리는 행사로 베트남 전통의식으로 진행됐다. 응웬 테 타오 하노이 인민위원장은 축사에서 "롯데센터가 향후 관광객과 투자업체, 시민에게 하노이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무리 공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롯데는 향후 1년간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공사를 한 뒤 내년 6월 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롯데는 센터 건설에 약 4억 달러의 사업비를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쇼핑센터와 오피스텔, 특급호텔 등이 들어서는 이 주상복합건물은 연면적 25만㎡에 지하 5층 지상 65층의 규모로, 완공될 경우 하노이에서 '경남랜드마크73'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건축물이 된다.

이에 앞서 롯데그룹은 베트남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베트남어린이재단에 10만 달러를 지원했다. 도안 부주석은 감사의 표시로 신 회장에게 화환을 증정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왼쪽), 응웬 티 도안 베트남 국가 부주석(중앙)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