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탄쯩(LONG THANH TRUNG) 전통 라탄 공예품업 개발
롱탄쯩(LONG THANH TRUNG) 전통 라탄 공예품업 개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6.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이닌 (Tay Ninh)성, 롱탄중읍에서 대나무, 왕골이 많이 있다. 이것은 전통 라탄 공예품 마을에서 제품을 만드는 중요한 원료이다.



 

50년의 탄탄한 경험으로 롱탄쯩 사람들은 대나무, 왕골로 예쁘고 튼튼한 디자인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 수 있었다. 품질이 더 좋은 제품을 생산 하기 위해 2010년 1월에 롱탄쯩 라탄 공예품 협회를 설립 했다. 이 협회는 공예품의 발전 방향을 정하며, 라탄의 공예제품을 생산을 촉진하고 경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협회 설립 후, 생산라인을 새로 조직 해서 인원을 많이 보충했다. 동시에 협회구성원은 원료도 구매 한다. 현재 롱탄쯩은 라탄 공예품은 주요 원료 공급지이다.



롱탄쯩의 생산과정은 점점 전문화 되었다. 특히 자르는 과정에서 수공으로 자르던 것을 기계로 자르는 공정으로 바뀌었다. 한 라탄 가구 생산 공장 주인 하응옥꾸엣(Ha Ngoc Quyet)가 기계로 대나무를 자르면서 생산성이 10배로 증가 했다고 전했다. 현재 꾸엣씨 공장은 정규 일꾼 3명 있고 임시직이 4명이 있다.

예쁘고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원료도 좋아야 되지만, 모든 공정 과정이 꼼꼼하고 세밀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롱탄쯩 라탄 공예품협회의 주임 호응옥꾸이 (Ho Ngoc Quoi) 에 따르면, 내역 원료외에 빈쯔엉 (Binh Duong)이나 캄보디아에서 원료를 추가 구매 한다고 한다. 전에는 중개인 회사의 주문대로 가공 했지만 이젠 제품 가격을 더 높게 받기 위해서 호찌민 시의 큰 회사에게 제품을 직접 판매 한다고 한다. 동시에 롱탄쯩 정부당국자는 롱탄쯩 라탄 공예품 협회와 상호 협력 하에, 롱탄중 라탄공예품협회와 화탄(Hoa Thanh) 전문학교가 합작하여 협회 구성원들에게 공예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 한다. 지금까지 롱탄쯩 라탄 공예품협회 제품은 국내 시장에 유통 할 뿐 만 아니라 대만, 일본, 미국, 프랑스에도 수출을 하고 있다.




[베트남픽토리알_기사: 응웬부탄닷 (Nguyen Vu Thanh Dat ) 기자, 사진: 레민 (Le Minh)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