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와 빈푹성 연결 고속도로 제안
호치민시와 빈푹성 연결 고속도로 제안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12.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치민시 고속도로 프로젝트관리 이사회는 호치민시-투저우못(Thủ Dầu Một)-쫀탄(Chơn Thành)을 연결하는 고속도로에 대한 3가지 대안을 관계당국에 제출했다.

해당 고속도로는 호치민시와 빈즈엉성(Bình Dương) 및 빈푹성(Bình Phước) 등을 가로지르게 된다. 이를 통해 남부 주요 경제지역 간 교통 연계성을 비롯한 교통 역량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사회경제도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고속도로 자문단 역할을 하는 프로젝트관리 이사회는 예비 타당성 조사를 신속하게 진행해 관계 당국에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건설되는 고속도로는 약 55km에 달하며 6~8개 노선으로 이뤄져있다.

이번에 제출한 3가지 대안 중 첫 번째는 빈즈엉성의 투안안시(Thuận An) 빈쭈안 지역(Bình Chuẩn)을 빈푹성 쫀탄군과 연결하는 방안으로 총 투자금액은 330VND로 예상된다.

두 번째 대안의 투자 규모는 275VND이다. 이에 따르면 고속도로는 호치민시 2군의 안푸 교차로에서 시작해 제743 고속도로 및 제745 고속도로를 거쳐 쫀탄 지역까지 연결된다.

세 번째 대안의 투자 규모는 총 216VND이며, 해당 고속도로는 호치민시와 록닌(Lộc Ninh) 철로를 따라 빈쭈안성과 쫀탄성을 연결한다.

현재 호치민시에 있는 제13 국영 고속도로에서 빈즈엉성의 투저우못시를 거쳐 빈푹성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약 120km가 소요된다. 고속도로가 새롭게 건설되면 제13 국영 고속도로의 교통 정체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호치민시와 빈푹성을 오가는 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고속도로의 건설은 공공-민간 파트너십 투자(PPP)를 활용해 2030년 전에 착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