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호찌민 주석을 본받아야 할 때”
“지금은 호찌민 주석을 본받아야 할 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1.05.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공산당 정치국은 모든 당 위원회와 조직을 비롯한 개인 관료들과 당원들은 호찌민 주석의 이념, 도덕성 및 생활습관을 연구하고 본받아야 할 것이라며 이를 핵심 업무 및 정기적인 임무로 정립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공산당 건설과 재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8일 베트남 공산당 정치국은 2016515일부터 발효된 제12대 정치국의 법령 제05-CT/TW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결의문을 발표했다. 해당 결의문은 호찌민 주석의 이념, 도덕성 및 생활 습관을 연구하고 본받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지난 5년간 베트남 정치국은 이와 같이 호찌민 주석을 본받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관료들의 정치 이념, 도덕성 및 생활 습관이 변질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으며, 공산당 내에서 자주 발전 및 자주 혁신을 실현할 수 이었다. 이와 함께 잘못되고 적대적인 견해를 반박했으며, 당과 국가 및 사회주의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강화할 수 있었다.

공산당 정치국은 이 같은 성과는 제13차 전당대회의 성공으로 귀결됐다라며 이와 더불어 도이머이(đổi mới) 개혁의 근원이 됐으며 국가 건설 및 방어의 기반이 됐다라고 평가했다.

정치국은 관료 및 당원들이 호찌민 주석의 이념, 도덕성 및 생활 습관의 내용과 가치, 중요성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해당 법령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명시했다.

이어 호찌민 주석의 이념과 마르크스-레닌주의는 공산당 활동의 이념적인 근원과 지침으로 작용했다라며 호찌민 주석의 이념과 도덕성, 생활 습관은 전체 당과 인민군 및 국민들의 힘과 활력의 근원이 됐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이를 기반으로 어려움과 난제들을 극복했으며 제13차 전당대회에서 채택한 결의문과 더불어 새로운 시대의 모든 혁신적인 임무들을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공산당 정치국은 호찌민 주석의 삶을 연구하고 본받는 것은 공산당 건설과 더불어 모든 지역 및 정치 기관의 교정 작업과 함께 수반돼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정치국은 관료들과 당원들이 바람직한 선례를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특히 지도자들과 정치국 회원, 사무국 및 공산당 중앙 위원회가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치국은 또 다른 임무의 일환으로 젊은 세대 및 해외에 거주하는 베트남 교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호찌민 주석 본받기 캠페인에서 역할 모델을 도모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산당 정치국은 마르크르-레닌주의와 호찌민 주석의 이념을 연구하고 활용하며 개발하는 작업의 효율성과 수준을 개선해야 한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국가 건설 및 방위의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더불어 11차 및 12차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제4차 전체회의에서 채택한 당의 건설 및 재건에 대한 결의문과 법령의 시행과정을 철저히 감독하고 점검해야 할 것이라며 당부했다.

공산당 정치국은 이를 위반하는 당 기관이나 회원 및 관료들은 엄중한 처벌 대상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