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년간 한국과 베트남 간의  IT 인력 연결하는 브리지 끊임없이 구축하는 사람
5 년간 한국과 베트남 간의  IT 인력 연결하는 브리지 끊임없이 구축하는 사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에서 프로그래밍 팀을 구성하면 한국 기업에게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러나 적합한 IT 인력을 모색하고 채용하는 것은 베트남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들에게 도전이다. 따라서 15년 경력의 IT 전문 채용 경력을 가진 한나 응우옌 (Hannah Nguyễn)은 IT 전문 인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인 Reco Manpower를 설립했다. 한나는 Reco와 함께 한국 기업이 적합한 인력을 찾는 데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적인 브리지이다.

베트남에 있는 한국 기업과 IT 인력을 "맺어주는" 헌신적인 중매인

한나 응우옌은 15년 이상 베트남의 선도적인 IT 기업들에서 채용 부서의 부서장 역할을 담당해왔다. 한나는 주로 한국, 일본, 유럽-미국 고객사의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위한 인력 모집을 맡았다.

2019년에는 Re-Ecosystem인 IT 인력 생태계를 설립했으며, 이 문구의 의미에 대한 많은 고객들의 궁금증에 대해 한나는 “고객 지원 과정에서 기업에 고품질 IT 인력을 제공하는 전문 부서에 대한 아이디어가 생겼다. Reco는 Resource - Recruitment - Restructuring - Revolution - Research의 5-Re를 포함하여 IT 인력 생태계를 가져오는 브랜드이다"고 설명하였다. 

Reco는 선장의 조종에 의해 베트남에서 가장 큰 IT 채용 생태계의 소유자가 되었으며, 100만 개 이상의 IT 지원자에 대한 데이터, 1,000 개 이상의 IT 전문 채용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베트남 63개 성시에 걸쳐 있다.

Reco의 활동 분야는 김치의 나라에서 온 고객을 중심으로 국내외 고객들을 위한 인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한나는 "한국 모집자들은 베트남 프로그래머들이 교육 수준이 좋고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일한다고 판단했다"며 "한국 기업들도 베트남 프로그래머의 팀워크와 영어 실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IT인력과 한국 기업에 연결하는 끊임없는 5년의 여정

우연한 인연으로 한나를 베트남 IT 인재와 한국 기업에 연결하는 여정으로 이끌었다. 한국 기술 기업들이 오프쇼어 팀을 아웃소싱하는 단계를 거치면서 점차 베트남에서 팀을 확장했다.

그는 "베트남 지원자 정복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시장 조사 단계에서 한국 기업의 경영진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은 채용 시장, 지원자의 심리, 대우 희망, 적합성을 잘 모른다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러한 어려움을 이해하며 장기 IT 인력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한국의 인사관리자들에게 지원자의 심리, 인사정책, 우대제도에 대해 조언했다. 

Reco는 한국 대기업들이 베트남에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그 중 하이라이트는 한국 최대의 검색 엔진을 소유한 기업을 위한 인사 솔루션 컨설팅이다. 이 그룹이 베트남 시장에 처음 진출했을 때, Reco는 고객이 베트남에서 지원자를 위한 정책을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상담을 제공했다. 동시에 Reco는 수십 명의 시니어 개발자를 성공적으로 고용하여 이 그룹이 2021-2022년 기간 동안 베트남에 고용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거의 5년 동안 한국 고객에게 IT 인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한 후 한나는 한국 고객을 지원하는 여정에서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것은 한국 고객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듣고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이다. 그의 자랑은 지원자가 Reco의 전문가들에 의해 세심한 선별을 통해 한국 문화와 적합성 및 경험에 대해 인터뷰 받다는 것이다. 이로부터 수백 명의 제공한 인적자원이 2~3년 동안 기업에 근무했으며 베트남 프로그래머 평균 이직률의 두 배다. Reco는 고객사의 인력을 구성하는 데 첫 번째 직원부터 동행했으며, 지금까지 돌이켜보면 그 직원들이 고객사의 중요한 직원이 된 것이 성과다.

베트남에서 한국 기업들과 5년 간의 협력 기간 후에 한나의 노력으로 구축된 Reco 브랜드는 IT 인력 공급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주소가 되었고 베트남에서 한국 기업가 마음 속에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 연결의 여정에서 고객이 신뢰를 줄 때 Reco가 만족을 줄 수 있는 항상 신뢰를 길잡이로 생각한다. 한나는 "유사자연향"이라는 철리로 그는 "인적 자원을 연결하는 것은 단순한 비즈니스가 아니라 고객 회사가 고품질의 심층적이고 장기적인 직원을 구축하도록 돕는 것은 Reco의 가장 큰 성과이다"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왔다.

 

(주) Reco Manpower

Website: https://reco-v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