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하향 조정, 무료 치료 더 이상 없다
코로나-19 하향 조정, 무료 치료 더 이상 없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티리엔흐엉(Nguyễn Thị Liên Hương) 보건부 차관은 코로나19가 그룹 A 전염병에서 그룹 B 전염병으로 격하되면 코로나19 환자들은 무료 치료를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의료보험에 가입한 환자들은 규정에 따라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차관에 따르면 보건부와 법무부는 총리에게 코로나-19를 그룹 A에서 그룹 B로 전환하는 공식 결정을 내릴 것을 권고했다.

한편, 보건부는 코로나19의 진단, 치료 및 감염 예방에 관한 새로운 전문 지침을 발표했으며, 이번 달에 하향 조정이 발표되면 즉시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문제에 대해 보건부 보건예방국 판쫑란(Phan Trọng Lân) 국장은 "코로나-19을 그룹 A에서 그룹 B로 전환하는 것은 감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란 국장은 그룹 A 전염병의 경우 사회 행정 통제에 대한 조치가 진행될 것이며 그룹 B로 조정되면 이러한 행정 통제가 제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전염병이 그룹 A에 속하면 의료 부문과 함께 관련 부처 및 지부가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참여한다. 그러나 전염병이 그룹 B로 분류되면 보건 부문에서만 처리한다.

현재 코로나-19 감염 입원자 수는 이전보다 감소했고 중증 환자 비율도 B 그룹에 속하는 일부 전염병과 같거나 낮은 수준으로 감소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전국 코로나19 확진자는 8만5493명으로 월평균 1만7000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1년 대비 8.5배, 2022년 대비 48배 감소한 수치다. 사망자는2021년과 2022년의 각각 1.86%, 0.1%에 비해 0.02%로 급격히 감소했다.

또한 세계 평균에 비해 베트남의 인구 100명당 코로나19 백신 접종 횟수는 1.6배, 1차 접종률은 1.4배 높다.

보건부는 현재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법률의 조항과 세계보건기구의 권고에 따라 코로나-19를 그룹 A에서 그룹 B로 하향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베트남은 주로 심각도에 따라 감염병을 A, B, C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한다.

그룹 A에는 빠르고 광범위하게 퍼질 수 있으며 사망률이 높거나 발병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매우 위험한 전염병이 포함된다.

그룹 B에는 빠르게 전염되고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전염병이 포함된다.

그리고 그룹 C에은 빠르게 전염되지 않는 덜 위험한 전염병을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