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국빈방문…최대규모 경제사절단 동행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국빈방문…최대규모 경제사절단 동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에 한국 재계를 총망라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3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참석에 동행하는 12개 그룹사와 베트남 국빈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의 명단을 각각 발표했다.


먼저 20~21일 열리는 BIE 총회에는 최태원 부산엑스포 민간유치위원장(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구광모 LG 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과 민간위 집행위원 등 19명의 민간 대표단이 참석한다. 

이번 BIE 총회에서는 오는 11월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투표를 앞두고 4차 프레젠테이션이 펼쳐진다. 4차 프레젠테이션은 11월 투표를 앞둔 최종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이 자리에는 179개국의 BIE 대표들이 발표를 지켜보게 된다. 대표단은 프랑스 파리에서 BIE 회원국 대표 등 관련 인사들을 초청하는 리셉션에도 참석해 유치전에 힘을 보탠다. 

12개 그룹 대표들은 베트남으로 건너가 경제사절단에 합류한다. 베트남 경제사절단은 총 205개 기업(대기업 24개, 중견기업 28개, 중소기업 138개, 경제단체 및 협•단체 12개, 공기업 3개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사절단은 공급망 협력과 미래산업분야 공조 등 차세대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베트남 경제사절단은 대한상의가 주관하는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및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도 참여해 베트남 기업인들과 미래 산업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비즈니스 확대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