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국제 교육 센터 전환 목표
호찌민시, 국제 교육 센터 전환 목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교육훈련부에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호찌민시를 동남아시아 및 전 세계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국제적인 교육 및 훈련 센터로 전환하는 프로젝트 개발을 지시했다.

교육훈련부는 2045년을 비전으로 2030년까지 호찌민시 발전에 관한 정부 실행 프로그램 결의안을 이행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교육 및 훈련 분야의 중요한 과제에 호찌민시를 고품질 교육 훈련 관련 대규모 센터로 만드는 목표가 포함된다.

대학은 국제 수준에 근접하고 디지털 전환, 혁신 및 국제 통합에 적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또한 정부는 교육훈련부에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및 관련 부처 및 기관과 협력하여 대학을 도심 밖으로 이전하는 일을 담당하도록 지시했다.

이전된 대학 시설은 고등 교육 기관의 과학 연구 및 국제 협력 발전에 사용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초등 교육 및 중등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호찌민 당국에 요청했다.

2011~2022년 및 향후 교육훈련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시 인민위원회는 문맹을 퇴치하고 모든 사람에게 교육을 보장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노력해 왔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시의 교육 시스템은 과부하가 걸렸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위해 도시로 몰려 들면서 자녀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호찌민시의 학교는 학생 수로 인해 과부하 상태이며 많은 학생들이 교실 부족으로 오전이나 오후에만 학교에 갈 수 있다. 

현재 호찌민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2300개 이상의 교육 시설과 약 1800개의 비정규 교육 센터가 있다.

호찌민시는 2030년까지 유치원의 60%, 초등학교의 80%, 중등학교의 70%, 공립 고등학교의 50%가 국가 교육 표준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모든 수준의 학교는 한 반에 학생 수가 35명을 넘지 않도록 하고, 모든 초등학교, 70%의 중학교, 80%의 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오전과 오후 모두 등교할 수 있는 충분한 시설을 갖추도록 만들 계획이다. 

호찌민시는 예산의 최소 20%를 교육 및 훈련에 지속적으로 지출하고 있다.

호찌민시는 100개 이상의 대학과 전문대학, 약 410개의 직업학교가 있으며 베트남 최고의 고등 교육 기관이다.

그중 베트남 국립대학교 호찌민시(VNU-HCM)는 아시아 최고의 고등 교육 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1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국제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교육 프로그램 수에서 베트남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