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시험 문제 온라인에 공개, 2명의 응시 자격 정지
졸업 시험 문제 온라인에 공개, 2명의 응시 자격 정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월 29 일 교육훈련부에 따르면 까오방(Cao Bằng)과 옌바이(Yên Bái) 성의 고등학교 졸업 시험 운영위원회는 시험 규정을 위반한 수학 및 문학 시험 응시자 2명의 응시 자격을 정지하고 관련 직원에게 시험 감독을 중단하도록 지시했다.

앞서 6월 28일 문학과 수학 시험의 문제 이미지가 시험 종료 전에 인터넷에 유포되어 논란이 되었다. 위의 정보를 받은 교육 훈련부 시험 운영위원회는 공안부 내부 정치 보안 부서 (A03), 관련 지방 운영위원회와 협력하여 해당 문제를 파악했다.

공안부 A03 부서에 따르면, 까오방성에서 문학 시험을 치르는 응시자와 옌바이성에서 수학 시험을 치르는 응시자가 휴대폰을 사용하여 시험지를 사진으로 찍은 뒤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공안부 A03 부서는 국가 및 지방 시험 운영위원회 및 관련 당사자와  협력하여 법에 따라 위반 사항을 조사하고 처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 훈련부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응시자 개인의 일탈 행위로 외부에서 시험실로 전송된 설명 또는 해답에 대한 증거가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 사건이 시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첫번째 시험일 종료 후 교육 훈련부는 시험 보안 및 안전 보장 조치 강화에 관한 공식 파견 111/CD-BGDĐT를 각 성 및 도시에 발표했다.

6월 29일 베트남 전국 응시자들은 계속해서 사회 과학 및 자연 과학 시험과 외국어 시험에 응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