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베트남 유통망 진출 지원' 포럼·수출 상담회 개최
코트라 '베트남 유통망 진출 지원' 포럼·수출 상담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7.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는 한국 기업의 베트남 온오프라인 유통망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 포럼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과세 대상이 확대되는 등 관련 제도가 바뀌었다.

이에 코트라는 포럼을 통해 법인 설립을 위한 인허가 등 법률 정보를 비롯해 소비재 통관시 유의 사항 등 필수 정보를 공지했다.

또 베트남 정부의 전자상거래 육성 정책 및 주요 플랫폼 성공 사례와 시장 현황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수출 상담회에는 식품류 12개사, 화장품류 8개사, 기타 소비재 3개사가 참여해 현지 최대 소매유통 채널인 원커머스 및 화장품 전문 유통체인인 삼미샵 등 23개 베트남 기업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베트남 소매시장 규모는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2천405억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전자상거래 시장은 젊은 인구 구조 및 높은 모바일 인터넷 보급률 덕분에 164억달러로 20% 이상 신장했다.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VECOM)에 따르면 올해 시장 규모는 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코트라 하노이무역관 조은진 부관장은 "이번 포럼 및 수출상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과 베트남 기업들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