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 체크인에 신분증 대신 VNeID 계정 사용 시행
국내선 체크인에 신분증 대신 VNeID 계정 사용 시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0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민간 항공국은 항공편 체크인 시 승객에게 2급 전자 신분 확인 계정(VNeID 계정) 사용을 시행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 공식적으로 문서를 보냈다. 이는 승객이 공항에서 체크인하는 데 편의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베트남 민간항공국은 교통부의 동의를 얻어 8월 2일부터 전국 모든 공항에서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2급 전자 신분확인 계정 사용을 공식적으로 시행했다.

2급 VNeID 계정은 베트남 시민인 경우 시민 신분증, 외국인의 경우 여권 또는 국제 여행 서류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고 밝혔다. 따라서 공항에서 체크인할 때 신분증 또는 여권 대신 2급 VNeID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

베트남 시민은 지역 경찰서에서 2급 VNeID 계정을 등록할 수 있으며, 외국인은 출입국관리사무소 또는 성 경찰청에서 절차를 밟을 수 있다. 

공항 운영자, 항공사 및 체크인 및 탑승에 관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위의 규정을 프로그램, 항공 보안 규정 및 관련 운영 문서에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민간항공국은 지시했다.

VNeID 계정 확인 절차는 베트남 민간 항공이 발표한 2023년 6월 1일자 문서 번호 2798/CHK-ANHK의 지침을 따르며, 해당 기관은 시행 과정에서 어려움과 장애물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승객의 비행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고 보안과 안전을 보장하며, 권한 밖의 사안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에 보고할 것을 요청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