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지하철 3개 추가 계획
호찌민시 지하철 3개 추가 계획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교통국에 따르면 호찌민시는 3개의 지하철 노선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는 2040년까지 도시 철도 네트워크를 동기화하는 계획의 일환이다.

이 계획은 컨설팅 부서인 남부 교통 디자인 컨설팅 주식회사(Tedi South)가 최근 도시 철도망 회의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이에 따라 첫 번째 신규 노선은 떤빈(Tân Bình)군의 떤선녓 국제공항 터미널과 호찌민시 시내 및 투득(Thủ Đức)시의 투티엠(Thủ Thiêm) 신도시 지역을 연결하는 것으로 제안되었다.

이 노선은 또한 계획된 투티엠-롱탄 경전철 프로젝트와 동나이성에서 건설 중인 롱탄국제공항을 연결할 것이다.

소아이랍(Soài Rạp)강을 가로지르는 두 번째 신규 노선은 호찌민시 도심과 껀저 관광 도시 지역 프로젝트로 알려진 2,870헥타르 규모의 껀저 바다 잠식 프로젝트를 연결할 것이다.

총 길이 28km의 세 번째 신규 노선은 도시 내 투티엠(Thủ Thiêm)과 탄키엔(Tân Kiên)의 두 국영 철도역을 연결하여 승객을 수송할 것이다.

컨설팅 부서는 세 개의 신규 노선 외에도 다른 지하철 노선을 연장하여 80km가 넘는 타이박-벤탄-투티엠-롱탄 노선을 따라 도시 철도 회랑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호찌민시 인근의 산업 중심지 빈증성의 도시철도와 연결하기 위해 다른 노선도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호찌민시는 예상 투자 자본 250억 달러로 총 220km에 이르는 8개 지하철 노선과 3개 전기차 노선에 대한 계획을 수립했다.

지하철 노선 중 1군 벤탄(Bến Thành) 시장과 투득시 수오이띠엔(Suối Tiên) 테마파크를 잇는 1호선과 벤탄시장과 12군의 디포 탐르엉(Depot Tham Lương)을 잇는 2호선이 건설 중이며, 다른 노선들은 착공 전에 자금과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