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계속 악화되는 수족구병 상황
호찌민시, 계속 악화되는 수족구병 상황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어린이들 사이에서 수족구병에 걸린 많은 사례가 심각한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일부는 산소호흡가 필요한 상황이다.

쩐응옥류(Trần Ngọc Lưu) 박사는 어린이병원2의 전염병 및 COVID-19 중환자실에서 150명 이상의 환자를 돌보고 있으며, 이 중 130명 이상이 수족구병 환자라고 말했다.

어린이 환자가 많아 접이식 침대를 사용하고 복도를 활용하여 각 환자가 자신의 침대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했다고 했다.

호찌민시 어린이병원1의 펑응웬테응웬(Phùng Nguyễn Thế Nguyên) 박사는 이 병원에도 약 140명의 수족구병 어린이 환자가 있다고 말했다.

이 병원의 전염병 중환자실 책임자인 응웬 박사는 부서의 수족구병 환자 8명 중 3명이 산소호흡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에는 매일 새로운 환자들이 입원하고 있으며 이들은 보통 7~10일 동안 입원한다.

응웬 박사는 통계와 관찰에 따르면 현재 수족구병이 감소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많은 어린이 환자들이 고열을 경험하지는 않지만 무호흡증과 기관 내 삽관이 필요한 경우가 전년도에 비해 늘어나는 등 여전히 중증 질환을 앓고 있다고 지적했다.

응웬은 2011년에는 약 150명의 어린이가 수족구병으로 인해 사망했지만 기관 내 삽관이 필요한 경우는 지금처럼 많지 않았다고 말했다.

호찌민시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호찌민시는 7월 24~30일 한 주 동안 2,665건의 수족구병 사례를 기록했으며, 이는 이전 4주 평균에 비해 1.4배 증가한 수치다.

의사들은 올해 수족구병의 조기 도래와 심각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EV71 바이러스 균주 때문이라고 말했다. 2011년과 2018년에도 EV71 바이러스는 수족구병의 대규모 발병을 일으킨 바 있다.

호찌민시 보건국은 가까운 장래에 환자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질병 예방 솔루션을 강화하라는 경고를 발령했다.

호찌민시 보건국에 따르면 수족구병은 앞으로 3~4개월 더 지속될 수 있다.

학기 초는 일반적으로 수족구병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므로 발병을 피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시 보건국은 시민들, 특히 5 세 미만의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정기적으로 비누로 손을 씻고 매일 아이들이 접촉하는 표면과 물건을 청소해야 한다고 권장했다.

증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질병의 징후가 보이면 아이를 가장 가까운 의료 시설로 데려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