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하수 시스템 파손, 주택 및 농작물 침수
공장 하수 시스템 파손, 주택 및 농작물 침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1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8일 아침, 라오까이성(Lào Cai)에 위치한 타퍼이(Tả Phời) 구리 공장의 하수 시스템이 심각한 고장을 일으켜 파손되면서 하류에 위치한 30가구 이상이 침수되었다.

광범위한 침수는 수많은 주택에 큰 피해를 입혔으며 재산과 농작물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지역 인민위원회의 가장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사건으로 인해 총 46가구, 220명의 주민이 피해를 입었으며, 당 위원회, 인민위원회, 공안 본부 등 주요 관공서도 침수의 영향을 받았다. 재산과 농작물에 대한 정확한 피해액은 아직 파악 중이다.

초기 조사에서는 장기간의 폭우로 인해 상류의 폐호수에 물이 고인 것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폭우가 쏟아진 후 호수의 수위가 급격히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물이 하류 저수지 지역으로 넘쳐나 하류의 퍼이3(Phời3)마을로 흘러들어갔다.

마을 도로가 물에 잠겼고, 타피(Tả Phời) 인민위원회 주변도 침수되어 지역 교통이 완전히 중단되었다.

같은 날 오후 1시 30분까지 신속한 조치가 취해져 상황이 해결되었다. 손상된 하수관을 성공적으로 봉인하여 하류의 수위가 점진적으로 감소했다.

응웬탐틴(Nguyễn Tam Tính) 동타피-비나코민(Đồng Tả Phời-Vinacomin) 주식회사의 이사는 타퍼이 구리 공장은 댐과 구리 제품 생산 후 남은 폐기물을 관리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종합적인 배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장기간의 폭우로 인해 물이 폐호수로 크게 유입된 것이 원인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이전에 회사는 장기간의 우천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관련 부서에 댐 구조를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보강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사고를 발견하자마자 회사는 신속하게 상황을 보고하고 타파이(Tả Phời) 인민위원회와 협력하여 홍수 취약 지역에서 사람들을 대피시켰다.

피해 주민들을 위한 임시 숙소, 깨끗한 물, 간단한 식사 제공 등 즉각적인 구호 조치가 제공되었다.

다음 단계에서는 현지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여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전체 피해 규모를 파악할 것이라고 틴 이사는 말했다. 이 정보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개인과 단체에 지원과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