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자금관리 솔루션 '위엠비에이' 베트남 출시
웹케시, 자금관리 솔루션 '위엠비에이' 베트남 출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1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시글로벌은 글로벌 기업용(B2B) 자금관리 솔루션 위엠비에이(WE-MBA)를 베트남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위엠비에이는 웹케시의 국내 중견·대기업용 자금관리 시스템 '브랜치'를 베트남 현지에 맞춰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베트남 17개 은행 계좌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자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 또는 부서별로 계좌 권한을 관리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자금관리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엠비에이는 클릭 한 번으로 시재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에게 발송한다. 이를 통해 보고서 업무를 자동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자금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기업 내부 시스템(ERP)과의 연계도 자유롭다. 금융 기관에서 불러온 계좌 거래 내역과 잔액을 ERP 시스템에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엑셀 파일을 제공해 실무자의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오류를 줄여준다.

위엠비에이는 현재 베트남 17개 은행과 연동돼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연계 은행을 25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베트남 모든 은행과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케시글로벌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일본, 영국, 중국, 캄보디아에 위엠비에이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태국과 인도네시아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