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 나스닥 상장 성공
빈패스트, 나스닥 상장 성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패스트 오토(VinFast Auto Ltd.)가 지난 15일 밤 블랙 스페이드 애퀴지션(Black Spade Acquisition)과의 기업 합병을 완료한 후 나스닥(NASDAQ)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거래되기 시작했다.

빈패스트의 주식은 VFS 코드로 거래될 것이며 주식 총액은 230억 달러이상이다. VFS는 주당 22달러에 개장하여 오후 11시 32분(현지 시간)에는 주당 28달러에 가까운 가격에 거래되었다.

세계 최대 자본 시장인 나스닥에서의 상장은 빈패스트의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상장 후 빈패스트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베트남 기업 중 최대 기업이 되었다.

빈패스트는 나스닥에 우회 상장하기 위해 지난 8월 14일 이전에 "기업 합병"이 완료되었다고 발표했다.

합병된 나스닥 상장회사는 이제 빈패스트 오토로 운영되며 글로벌 CEO인 레 티 투 투이(Lê Thị Thu Thuỷ)가 이끌게 된다.

블랙 스페이드는 브랜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비즈니스 자문을 제공하고 직접적인 투자자의 참여에 대해 지원할 것이다.

이 중요한 이정표에 대해  투이 CEO는 "빈패스트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환경 친화적인 전기차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전기차 혁명을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성공적인 상장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빈패스트의 노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자본 시장에 대한 접근성과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길을 열어줄 것이다. 또한 빈패스트의 상장이 베트남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빈패스트는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VF e34, VF 5, VF 8, VF 9 모델을 포함해 약 1만 9,000대의 전기차를 공급했다. 또한 베트남 및 글로벌 시장에 VF 3, VF 6, VF 7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차세대 전기차와 솔루션을 출시하고 전 세계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전략을 수행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