똔득탕 국가주석 추모식
똔득탕 국가주석 추모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반트엉(Võ Văn Thưởng) 국가주석의 주도 하에 베트남 전현직 공산당 및 국가 지도부는 베트남의 제2대 국가주석인 똔득탕(Tôn Đức Thắng)의 제 135번째 탄생 기념일을 맞이해 그의 생가를 찾아 추모했다. 똔득탕 국가주석은 1888년 8월 20일에 태어났으며 그의 생가는 베트남 남부의 안장성(An Giang)에 소재해 있다. 

똔득탕 국가주석의 추모식에 참석한 대표단에는 응웬민찌옛(Nguyễn Minh Triết) 전 국가주석, 쯔엉탄상(Trương Tấn Sang) 전 국가주석,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전 국가주석, 응우엔탄중(Nguyễn Tấn Dũng) 전 총리 등이 포함됐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은 추모 화환을 전달했다. 

롱쑤엔시(Long Xuyên) 미화흥 마을(Mỹ Hòa Hưng)에 위치한 똔득탕 국가주석의 기념 사찰에서 대표단은 똔득탕 국가주석을 기리며 묵념하고 참배했다. 똔득탕 국가주석은 최초의 베트남 근로자 세대이자 프롤레타리아 혁명 운동을 이끈 주역이다. 

똔득탕 국가주석은 베트남 인민들의 국가 민주화 혁명과 사회주의 혁명을 위해 모든 삶을 헌신했다.

똔득탕 국가주석은 혁명을 추진하면서 진정한 공산 당원이자 혁명을 이끄는 지도자로 훌륭한 모범을 보였다. 20세기 초반 똔득탕 국가주석은 베트남 근로자 계급이 추진하는 혁신이 긴급하게 필요하다고 인식하며 ‘붉은 조합(Red Union)’을 설립했다.

똔득탕 국가주석은 베트남 남부 인민들 사이에서 국가 독립과 건설 및 국가 보호를 이끈 주역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