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가스 오용에 대한 위험 경고
웃음 가스 오용에 대한 위험 경고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8.2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부는 베트남에서 웃음 가스로 알려진 아산화질소와 다른 약물과 혼합하여 채워진 풍선을 사용할 경우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 이로 인해 행동 통제력 부족으로 이어져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번 경고는 술집, 노래방, 기타 유흥업소에서 아산화질소가 충전된 풍선을 판매하고 소비한다는 현지 보고가 잇따르면서 발령되었다.

보건부는 일산화질소라는 정식 명칭을 가진 이 화학물질이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 분야에서는 태양 전지, 용접 및 절단 방법, 기계, 분석 장비를 만들고 엔진 출력을 높이는 데 사용된다. 의료 분야에서는 치과, 산부인과, 스포츠 분야에서 마취, 진정, 통증완화 목적으로 투여된다. 또한 식품 분야에서는 특히 식품 첨가물에 대한 코덱스 일반 표준(Codex General Standard)에 따라 첨가물로 사용된다.

베트남에서 아산화질소는 발효유, 크림, 갓 썰거나 껍질을 벗긴 과일, 파스타, 국수 등의 제품에 허용되는 식품 첨가물이다.

아산화질소를 포함한 식품 첨가물의 생산 및 판매에 관여하는 기업과 개인은 현지 식품 안전 당국에 제품을 자진 신고해야 하며 식품 첨가물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보건부는 아산화질소를 오락용으로 오용하는 것에 대한 우려도 강조했다. 아산화질소를 흡입하면 신경계의 여러 부위를 자극하여 어지럼증과 자발적인 웃음을 유발할 수 있다.

아산화질소를 자주 오용하면 걷기 불안정, 기분 및 기억력 문제, 수면 불규칙, 심장 증상, 혈압 감소, 뇌 혈류 감소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보건부는 아산화질소의 생산, 판매, 소비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오용에 대한 처벌을 엄격하게 시행하도록 현지 당국에 지시했다.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아산화질소 오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에 대해 교육하는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

기업은 식품 첨가물 사용에 관한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오용이나 남용을 피해야 한다. 또한 식품 첨가물로서 가스의 수입 및 거래와 관련된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