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 US EXPO 2023, 호찌민시서 개최
MEGA US EXPO 2023, 호찌민시서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9.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베트남 스타트업 교류의 장인 ‘MEGA US EXPO 2023(이하 메가어스)’가 8월 30~31일, 2일간 베트남 호찌민시 1군 GEM Cent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메가어스는 다년간 협업을 이어가고있는 베트남 호찌민시 과학기술부(DOST)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분원 KORETOVIET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중용23이 공식 대행사로,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교류의 활성화 촉진이 기대되는 박람회이다.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국내 스타트업 수출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어낸 2022년 첫 회에 이어, 이번 메가어스는 국내 기업의 실질적인 글로벌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도내·외 20여개 창업기관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호치민 비즈니스의 요충지라 불리는 1군에 위치한 ‘GEM Center’에서 개최되어 호치민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의 접근성을 크게 높혔다고 평가받으며, 이는 양국의 실질적 성과 창출의 가능성을 제고하는 효과로 기대된다.

박람회에는 식품, 화장품, 트렌드, IT, 라이프 등 다양한 부문에 속한 유수의 한국 기업들이 참가하였으며, 한국과 베트남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자웅을 겨루는 ‘UNIV.STAR’의 결승전과 한국 스타트업의 베트남 현지 수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었다.

라이브커머스의 진행자는 현재 베트남에서 연기자로도 활동 중이며 다양한 제품의 라이브 스트리밍 경험 보유한 ‘Yeyenhatha(예예낙하)’가 진행하였다.

그 외에도 베트남 보안 전문가, 인기 크리에이터, 창업 전문가 등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들로 바이어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강영재 센터장은 “양국 스타트업의 교류와 비즈니스 활성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이번 MEGA US EXPO 2023에서는 한국의 기업이 베트남 현지에서 제조부터 유통까지 비즈니스 전반을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