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베트남에 축구 유소년 아카데미 출범
박항서 감독, 베트남에 축구 유소년 아카데미 출범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9.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소년 아카데미를 열었다.

박 감독은 지난 달 30일 베트남 하노이 프레스클럽 빌딩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박항서 인터내셔널 풋볼 아카데미'의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

'아이들이 곧 사회의 미래'라는 슬로건 하에 베트남 최초로 학교 및 교육 시설과 협업하는 선진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한 아카데미다.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베트남 축구 저변을 확대하고 베트남 어린이들이 축구를 경험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선진 유소년 축구 시스템을 베트남에 이식하는데 핵심 목표를 두고 있다.

박 감독은 "이번 아카데미가 베트남에 새롭고 강력한 풀뿌리 축구의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터내셔널 아카데미'로 명칭을 지은 건 베트남의 틀에서 벗어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길 바라는 희망으로 정했다"며 "베트남도 국제 경쟁력을 갖춰야 아시아 정상, 세계 반열에 올라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시스템이 곧 베트남 축구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더했다.

박 감독의 아카데미는 한국과 베트남 기업들의 도움을 받았다. HD현대의 계열사인 현대베트남조선이 공식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으며, 베트남 스포츠 웨어 1위기업인 JGBL과 학생용품 1위 기업 홍아, 동도병원 등이 후원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