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년 해외 관광객을 유혹하는 판티엣(Phan Thiet)
2013 년 해외 관광객을 유혹하는 판티엣(Phan Thiet)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3.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년 경제 전망에 대한 예상이 회색빛임에도 불구하고 빈투언(Binh Thuan) 성의 관광 사업은 여전히 희망적이다. 2012년 빈투언성 문화-체육-관광국의 통계에 따르면 2012 년 한해 동안 빈투언성을 찾은 총 관광객 수는 약 3,141,600 명 정도이며, 외국인 관광객 수는 341,160 명으로 전년 대비 13.5 % 증가하였다. 빈투언성의 관광 수입은 4 조 4 천억 동으로, 예상 목표치의105 % 를 달성하였다. 2013 년 1 월 한달 동안 33,570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였다. 주요 국가로는 러시아(38.53%), 독일(7.84%), 중국(6.27%), 한국(5.75%) 등이다. 한달 동안 관광 매출액은 4천8백 3십억 동이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2.21% 증가하였다.

   판티엣(Phan Thiet) 시는 호찌민시로부터 동쪽방향으로 183 km 떨어져있다. 판티엣시는 빈투언성 내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관광지이다. 습하지 않고 바람이 시원하고 일조량이 적어 연평균 기온이 26 ~27°C로 휴양지의 좋은 기후 조건과 157.40 km 에 달하는 아름다운 해변, 다채로운 레저상품들이 어우러져 판티엣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관광지로 인식되고 있다. 지방 정부의 각고의 노력에 힘입어 황무지였던 무이네(Mui Ne-Phan Thiet)해변가는 현재 상위급의 휴양지로 변모하였다. 무이네는 베트남의 리조트 수도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으며 2 성급부터 5 성급까지 50 개 이상의 리조트가 영업 중이다.

   최근에 유명 관광 웹 사이트 중의 하나인 Skyscanner 는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가장 훌륭한 해변을 가진 나라이며 신혼 부부가 원하는 최고의 허니문 여행지 중 하나이다.’ 라고 선정하였다. Skycanner는 자연 경관, 호텔, 음식점 서비스, 항공요금, 생활비용, 지방 특산 음식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하였다.

   러시아의 추운 겨울 날씨를 피해 따뜻한 기후의 나라를 찾는 러시아 관광객의 베트남 방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판 티엣 인근의 국제 공항인 깜 랑(CamLang) 공항은 2012 년 11 월부터 러시아 직항선을 3 편으로 증편하였다. 현재 무이네는‘러시아타운’이 형성되었고 베트남-러시아가 합작한 호텔, 음식점, 리조트, 스파 등이 새롭게 개장하여 영업 중이다. 거리에는 러시아 간판이 즐비하다.

   또한 최근 들어 한국인 관광객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투 콰 후언(Thu Khoa Huan) 도로에 위치한 유명 호텔 주인이 전하는 말에 의하면 “이전에 판티엣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 수는 러시아, 독일, 중국 등에 비해 많지 않았지만, 2012 년 중반 이후부터 현재까지 한국인 관광객 수가 급증하였다” 고 전했다. 많은 한국 관광 회사들이 현지 시장을 연구하고 협력 의사를 밝히고 있다고 한다. 인터뷰에 응한 호텔 사장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식당 내에 한국 음식을 추가하고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는 직원을 추가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 주었다.

   2013 년 초 한국의 유명 배우인 소지섭, 신민아씨가 광고 화보 촬영을 위해 도이봉깟 ( Doi Vong Cat- Phan Thiet) 을 방문하였다. 이는 한국인들에게 빈투언성의 관광지를 소개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빈투언성 관광상품 중 매우 새로우면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어촌이다. 이전처럼 어업만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어업을 관광상품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관광객들은 오전과 오후에 어부들과 함께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어획물들을 관광객들에게 직판할 수도 있다. 또한 관광객들은 어업을 직접체험하고 직접 어획한 수산물들을 즐길 수 있는 점에 대해 큰 매력을 가진다.

   숙박 사업을 보면 현재 210 객의 숙박시설이 영업 중에 있으며 총 객실 수는 8,583 개에 달한다. 5성급 2 곳, 4 성급 16 곳, 3 성급 12 곳과 2 성급 28 개 업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운송 업체는32 개의 업체가 영업 중이며 4 곳의 외국 업체와 32 개의 국내 운송업체, 40 개 이상의 운송 대리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원한 날씨, 몽환적인 경관, 깨끗한 푸른 해변과 같은 자연적인 매력과 고품질의 관광 인프라와 서비스, 레저시설들이 결합하여 판티엣은 해외관객들을 매료시키는 관광지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탄히에우(Thanh Hieu) 통신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