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미니 아파트 화재, 최소 56명 사망
하노이 미니 아파트 화재, 최소 56명 사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9.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 탄쑤언(Thanh Xuân)군의 미니 아파트 화재로 최소 56명이 사망했고 37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경찰은 지난 9월 13일 확인했다.

사망한 피해자 중 39명의 신원은 확인되었다.

경찰은 또한 13일에 화재 안전법 위반 혐의로 건물 소유주인 응이엠꽝민(Nghiêm Quang Minh, 1979년생)을 4개월간 구금하고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하노이시 경찰국장은 수사 경찰대에 법 규정에 따라 사건을 엄격하게 처리하기 위해 긴급 수사를 지시하였고, 하노이 및 탄쑤언구 관계 당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피해자 가족을 방문하고 지원하도록 지시했다.

지난 9월 12일 밤 11시 22분경 당국은 크엉하(Khương Hạ) 거리 29/70번 골목에 있는 9층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처음 접수했다.

이 건물은 튜브 하우스 스타일로 설계되었으며, 한쪽 정면과 3면이 다른 주거용 건물과 인접한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 건물에는 약 40~50개의 가구가 거주하고 있었다.

200㎡ 규모의 이 건물은 매우 깊고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 소방대가 접근하여 화재를 진압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약 15대의 소방차와 총 100명의 경찰관은 현장에 출동했으며 화재는 약 45분 만에 진압되었고 인근 주택으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

13일 오전 5시 건물에 갇혀 있던 70여 명이 구조되었다.

부상자들은 현재 하노이대학병원, 박마이(Bạch Mai)병원, 하동(Hà Đông)종합병원, 103군병원 등 여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팜민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지난 13일 관계 당국에 치명적인 화재의 결과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원인을 조사할 것을 요청했다.

총리는 공안부 장관과 지방 및 중앙 운영 의장에게 보낸 서안에서 화재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다고 안타까움을  표명했다.

찡 총리는 정부를 대표하여 희생자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하노이시에 물질적, 정신적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다.

같은 날 찡 총리는 화재 현장과 박마이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방문했다.

그는 관계 기관에 미니 아파트 건물과 인구 밀집 지역의 소방 규정을 보완하고 이와 관련된 통신 작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