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제2 순환도로 구간 투자 승인 
호찌민시 제2 순환도로 구간 투자 승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9.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제2 순환도로 중에서 3.5km 구간을 건설하기 위한 비용은 총 9조9000억VND로 집계됐다. 호찌민시는 국가 예산에서 해당 비용을 충당할 계획이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의 판반마이(Phan Văn Mãi) 위원장은 제2 순환도로 중에서 푸흐우 다리(Phú Hữu)와 투득시(Thủ Đức) 보응웬지압 거리(Võ Nguyên Giáp)를 잇는 구간에 대한 예비타당성 분석 보고서를 승인했다. 해당 구간의 도로 폭은 67m다. 판반마이 위원장은 호찌민시 평가 위원회의 대표직을 역임하고 있다.

프흐우 다리-보응웬지압 거리 구간은 11.3km으로 이어진 도로에 포함돼 있으며 아직 건설은 시작하지 않았다. 현재 이 구간은 건설 시행을 위한 준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위원회는 호찌민시 교통국을 대상으로 ‘구간의 투자 정책을 심의 결정하기 위해 관계당국과 협력해 보고서를 검토 및 수정해 당국에 제출해달라’고 지시했다.

해당 구간은 6차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건설 중인 메트로 1호선을 가로지른다.

한편 프흐우 다리-보응웬지압 거리 구간을 건설하는데 토지 47헥타르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약 590 가구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구간 건설은 2025년 2사분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 4사분기에 완료될 계획이다.

호찌민시 교통국에 따르면, 제2 순환도로 전체 구간은 총 64km 이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중에서 약 50km는 현재까지 필요한 투자를 모집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2 순환도로는 교통 혼잡을 개선하며 호찌민시로 진입하는 차량 수를 감소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제2 순환도로는 호찌민시-롱탄(Long Thành)-여우져이(Dầu Giây) 고속도로를 비롯해 제3 순환도로, 제4 순환도로와 연결돼 있다. 

제2 순환도로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주변 성과 연결성을 높이고 호찌민시를 진입할 때 발생하는 정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찌민시 교통국은 ‘제2 순환도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부지 정리 작업은 예상보다 2~3배 길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당초 프로젝트는 2015년에 완료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작업이 지연되면서 호찌민시에서 발생하는 교통 정체는 심각해졌으며 호찌민시와 남부 성을 연결하는 구간에서도 교통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다.

호찌민시 당국은 제2 순환고속도로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완료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함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