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초 자동차 브랜드 순위, 토요타 1위
베트남 최초 자동차 브랜드 순위, 토요타 1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9.2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cision Lab의 자동차 브랜드 순위 2023에 따르면 토요타가 베트남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토종 브랜드 빈패스트는 많은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상위 5위권에 진입했고 북부 지역에서는 2위를 달성했다. 

그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혼다가 차지했다. 상위 10위권 내 다른 브랜드로는 포드, 아우디, 현대, 포르쉐, 렉서스 등이 있다.

베트남 YouGov의 독점 파트너인 Decision Lab이 발표한 이 순위는 종합 브랜드 트래커인 YouGov BrandIndex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400개 이상의 베트남 브랜드에 대한 데일리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는 베트남 시장에서 처음으로 발표된 자동차 브랜드 순위이기도 하다.

Decision Lab 자동차 브랜드 순위 2023은 일반적인 이미지, 품질, 가치, 기업 평판, 고객 만족도 및 추천을 포함한 6가지 YouGov BrandIndex 지표의 평균 점수를 통해 전반적인 브랜드 건전성을 측정한다.

"이 순위는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소통 방식을 반영하는 6가지 지표를 사용하여 베트남 자동차 업체의 브랜드 건전성에 대한 포괄적이고 편견 없는 평가를 제공한다"라고 Decision Lab의 CEO인 투 퀴스트 토마슨(Thue Quist Thomasen)은 말했다.

또한 자동차 기업이가 브랜드의 성과를 이해하고, 경쟁사와 비교하여 벤치마킹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도록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 순위가 자동차 기업이 역동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Decision Lab의 자동차 브랜드 순위 2023은 YouGov의 대표 솔루션인 YouGov BrandIndex를 통해 베트남의 온라인 패널로부터 수집된 데일리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산된다. 이 순위는 2022년 8월 31일부터 2023년 8월 30일까지 평균 지수 점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보여준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