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말까지 이어질 부동산 시장의 도전 과제
2024년 말까지 이어질 부동산 시장의 도전 과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부동산 시장에 대한 험난한 도전은 내년 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경고했다.

지난주 말 한 포럼에서 베트남 부동산 중개인 협회의 응웬반딘(Nguyễn Văn Đính) 회장은 자본에 대한 제한된 접근성, 법적 장애물, 기업들의 채권 상환 능력 부족으로 시장이 계속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부동산 중개인 협회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70% 이상의 기업이 자금난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답했다고 그는 지적했다.

부동산 거래는 2022-23 년에 90 % 급감했으며 이는 시장 수요가 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그는 말했다.

발표 후 거의 5개월이 지났지만 정부의 120조동 신용 패키지는 아직도 전개되지 않고 있다.

딘 회장은 지방 당국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메커니즘과 결단력이 부족해 많은 프로젝트가 장애물에 직면해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주택 및 부동산 시장 관리국의 호앙하이(Hoàng Hải) 국장은 많은 주택 프로젝트가 법적 장애물로 인해 지연되거나 중단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공급과 유동성이 급격히 감소하여 부동산 시장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트남 건설업협회 응웬꾸옥히엡(Nguyễn Quốc Hiệp) 회장은 장애물의 70%가 법적 문제, 특히 중복되는 법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학자 레쑤언응히아(Lê Xuân Nghĩa)는 내수 부진과 느린 회복세로 인해 경제가 V자형 반등이 아닌 U자형 반등을 보일 것이며, 이는 많은 부문에서 유동성 어려움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시장의 회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저렴한 주택 공급을 늘릴 것을 권고했다.

베트남부동산중개인협회 딘 회장은 지난 5년 동안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대규모 재고와 유동성 감소로 전례 없는 문제에 직면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 개발업자들은 저렴한 주택과 사회 주택 프로젝트에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제학자 레쑤언응히아는 사회주택 및 근로자 주택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위한 120조동 규모의 지원 패키지를 실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규정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요했다.

또한 기업들은 저렴한 주택을 개발하고 이를 방해하는 요인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총리의 경제자문그룹 위원인 쩐딘티엔(Trần Đình Thiên) 박사는 투자자, 기업,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제시했다.

그는 또한 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더 많은 정부 지원 조치를 요구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