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공연 아이콘 ‘오페라하우스’ 새단장 한다
베트남 공연 아이콘 ‘오페라하우스’ 새단장 한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문화 공연장이 새로운 단장에 나선다. 하노이와 호찌민시를 대표하는 공연장이 나란히 리모델링에 들어간다. 

호찌민시 중심부에 위치한 123년의 역사를 지닌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가 3370억 동(미화 1386만 달러)을 들여 복원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람응오황안(Lam Ngo Hoang Anh) 사무국장은 지난 달 시 회의에서 국가 유물로서 노후화된 오페라하우스를 보존하고 주요 문화 행사 장소로 외국인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도시 아이콘을 유지하기 위해 개보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은 역사적인 건물의 원래 건축 무결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완료에는 3년이 소요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오페라 하우스는 단계적으로 복원 공사가 진행되므로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는 프랑스 건축가들이 15세기 프랑스와 스페인의 후기 고딕 건축 양식인 플람보얀 양식으로 설계했습니다. 이 건물은 1900년에 완공되었다.

500석 규모의 이 건물은 남베트남의 국회의사당으로 사용되었다.

1975년 베트남 전쟁이 끝난 후 극장으로 다시 변경됐다..

1998년 호찌민시가 250억 동을 들여 벽과 조각상의 양각 벽화를 복원하는 리노베이션을 거쳤다.

하노이 오페라하우스도 리모델링

앞서 수도 하노이의 오페라 하우스는 리노베이션 공사에 돌입할 예정이다. 공사는 2023~2025년에 진행될 계획. 

하노이 오페라하우스의 응웬티민응웻(Nguyen Thi Minh Nguyet) 관장은 지난 4월 언론과 인터뷰에서 리모델링 기간이 1년으로 단축될 수 있다고 말했다.

1997년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건축가 호티에우트찌(Ho Thieu Tri)도 리노베이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응웻은 "25년 만에 트리는 이번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전 리노베이션에 참여했던 유물 보존 연구소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응웻은 이 프로젝트의 이유에 대해 극장이 노후화될 조짐이 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리노베이션은 무대와 장비, 커튼과 좌석에 대한 것이다. 정원 양쪽의 캠퍼스도 리노베이션될 예정이다.

응웬웻은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예상대로 방문객들을 위한 투어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건설은 1901년에 시작되어 1911년에 완공되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