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건설부문, 온라인 공공서비스 제공 
호찌민시 건설부문, 온라인 공공서비스 제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건설부는 수요일 정보통신부와 협력하여 지역 주민, 조직 및 기업이 행정 절차 정착을 위해 온라인 공공 서비스 제공 관련 행정 절차를 발표했다.

쩐호앙꽌(Trần Hoàng Quân) 건설부 국장은 온라인 공공 서비스 적용은 2023년 호찌민시의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국가 기관이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절차를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행정 절차의 투명성을 증진하고 도시의 사회 경제적 발전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도구라고 설명했다.

이해관계자들은 이제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필요한 행정 절차를 수행할 수 있어 시간과 출장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서류의 상태도 추적할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1월부터 9월까지 건설부는 1만3276건의 서류를 접수했으며, 이 중 1만2467건이 처리되었고 809건은 처리 중이다.

건설부는 https://dichvucong.hochiminhcity.gov.vn/vi/ 에서 22개 행정 절차에 대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건축 자재, 건축 활동, 건축 시험 등 17개 행정 절차가 완전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편 기술 인프라, 부동산업, 건축 자재 시험 등 5개 분야는 부분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해관계자는 핫라인 028.39.329.575로 연락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호찌민시는 올해 말까지 모든 행정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는 서류 접수, 서류 처리 및 결과 반환, 디지털 서명, 결제, 사용자 만족도 평가 등 행정 절차의 디지털화를 완료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