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MISS로부터 훈장받은 베트남 경찰관들
UNMISS로부터 훈장받은 베트남 경찰관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0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4일 남수단 유엔임무단(UNMISS)은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유엔 평화유지 임무에 참여하고 있는 베트남 공안부 소속 경찰관 세 명에게 유엔 평화유지 훈장을 수여했다.

영예를 안은 장교는 레꾸옥후이(Lê Quốc Huy) 대령, 부비엣흥(Vũ Việt Hùng) 중령, 르엉티트라 빈(Lương Thị Trà Vinh) 중령으로, 이들은 유엔 평화유지활동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장교들이다.

이날 행사에서 무라트 이식(Murat Isik) 유엔임무유지단 경찰참모총장은 베트남 경찰이 임무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고 높이 평가하면서 베트남 경찰이 항상 전문성, 우수한 규율, 높은 효율성 및 높은 책임감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는 베트남 공안부에 앞으로 더 많은 경찰관을 UNMISS에 파견할 것을 제안했다.

응웬후이중(Nguyễn Huy Dung) 이집트 및 남수단 주재 베트남 대사는 베트남 공안부가 UNMISS에 파견한 첫 번째 장교인 세 명의 평화유지군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했다. 그는 이들이 국제적 임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베트남의 문화와 이미지, 그리고 평화를 사랑하고 인도적이며 책임감 있는 베트남을 국제 친구들에게 홍보하는 '문화 대사' 역할을 해왔다고 말했다.

외교관은 장교들이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움을 극복하여 임무를 완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8월 12일, 보 반 트엉(Võ Văn Thưởng) 주석은 다른 경찰관 3명을 UNMISS에서 유엔 평화유지 임무를 수행하도록 파견하는 결정에 서명했다. 지금까지 베트남은 유엔 평화유지활동에 6명, 유엔 본부에 1명 등 총 7명의 경찰관을 파견했다.

[베트남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