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 에너지 솔루션 회사 합병으로 경쟁력 높여
빈패스트, 에너지 솔루션 회사 합병으로 경쟁력 높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그룹의 팜녓브엉(Phạm Nhật Vượng) 회장은 10월 11일 빈에너지솔루션즈(VinES Energy Solutions JSC) 주식의 99.8%를 빈패스트에 기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병은 빈패스트의 배터리 기술 및 생산 체인에 대한 자급자족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번 기부 이후 VinES는 빈패스트에 합병되어 배터리 기술 자급률을 높이고 차량용 배터리 연구 및 개발을 강화하기 위한 자원을 활용하게 된다.

VinES는 법정 자본금 6조5000억 동(2억7000만 달러)의 빈그룹 회원사이다. 이 회사는 모빌리티 및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리튬 이온 배터리를 연구, 개발 및 제조하는 전문 기업이다. 또한 VinES는 선도적인 글로벌 배터리 기술 파트너와 협력하며 종합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는 목표로 하고 있다.

합병 조건에 따라 빈패스트는 배터리 셀, 배터리 팩, 제조 시설, 기술, 파트너십 및 공급업체 계약과 관련된 VinES의 모든 지적 재산을 인수하게 된다. VinES의 배터리 기술과 최신 제조 시설에 대한 포괄적인 인수는 빈패스트의 완전 통합 생산 체인을 완성하는 중요한 단계이며, 글로벌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빈패스트의 경쟁 우위를 창출할 것이다.

2023년 4월, 브엉 회장은 자신의 개인 자산 중 10억 달러를 빈패스트에 기부하기로 약속하는 계약에 서명했다. 또한 빈그룹은 브엉과 함께 빈패스트의 성장과 글로벌 확장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환불되지 않는 보조금으로 5억 달러를 추가로 기부하고 최대 5년 동안 10억 달러의 대출을 보장한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