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축구 발전 시스템 구축에 주력
베트남 축구 발전 시스템 구축에 주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1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축구 연맹(VFF)은 베트남 축구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 및 비프로 축구 토너먼트를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관리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대륙 및 지역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은 2023 AFF 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여자 축구 대표팀은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 참가했다.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VFF는 수준 높은 프로 및 비프로 토너먼트의 체계적인 조직을 통해 팀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었다. 비프로 토너먼트 구조는 1부 리그, 2부 리그, 3부 리그와 21세 이하, 19세 이하, 17세 이하 선수들을 위한 유소년 토너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토너먼트는 국가 대표팀의 계획에 따라 전략적으로 일정을 조정하여 선수 선발을 용이하게 하는 연중 대회 프로그램을 보장한다.

또한 VFF는 수많은 친선 경기와 AFC 토너먼트 예선전을 주선하여 청소년 국가대표팀이 아시아 토너먼트 본선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프로 축구 토너먼트는 안전하고 유연하며 적응력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 토너먼트의 수준은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으며, 매혹적인 경기가 많이 열리고 있다. 프로 토너먼트는 국가대표팀의 직접적인 훈련장 역할을 하며 코칭 스태프가 훈련 세션에 참가할 선수를 선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최근 대표팀 소집에서 필립 트루시에 감독은 V리그 1과 V리그 2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선수들이 각 클럽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2023시즌부터 베트남 프로축구 주식회사(VPF)와 FPT가 공식적으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베트남 축구를 점진적으로 국제 표준으로 끌어올리고, 여러 플랫폼에서 베트남 프로축구 토너먼트의 개발과 상업적 활용을 촉진하며, 토너먼트 성장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FIFA는 18명의 베트남 심판과 부심이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여 FIFA의 VAR 심판 표준 요건을 충족했음을 확인했다.

VAR 기술은 2023년 7월 27일에 공식 도입되었다. 2023 시즌 동안 총 5경기에서 VAR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는 베트남 축구의 통합과 전문성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이다. VAR 기술의 도입은 심판 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토너먼트 품질을 개선하며, 심판 오심을 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