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km 이상 운영 중인 남북 고속도로
500km 이상 운영 중인 남북 고속도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9개월 동안 베트남 남북 고속도로 중에서 운영을 시작한 구간은 총 500km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베트남 교통부 산하 행정국의 우옹비엣중(Uông Việt Dũng) 대표는 올해 지금까지 달성한 교통부의 핵심 임무들을 설명하는 컨퍼런스를 열었다.
남북 고속도로의 경우 많은 구간이 개통돼 운영을 시작했다. 일례로 이중에는 마이선(Mai Sơn)-제45 국가고속도로, 빈하오(Mai Sơn)-판티엣(Phan Thiết), 판티엣-여우저이(Dầu Giây), 제45 국가고속도로-응이선(Nghi Sơn), 응이선-지엔쩌우(Diễn Châu), 냐짱(Nha Trang)-깜람(Cam Lâm) 구간 등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베트남은 일련의 주요 교통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중에는 푸토성(Phú Thọ)의 비엣찌시(Việt Trì)를 통과하는 국가고속도로 32C 구간을 비롯해 쑤앗화(Xuất Hóa)에서 포마(Pò Mã) 국경관문(Km0-Km 66+600)을 연결하는 국가고속도로 3B 구간을 개선 및 보수하는 제 2단계 프로젝트가 포함돼 있다.
 
베트남은 티엔장성(Tiền Giang)을 통과하는 국가고속도로 1A 구간에서 일부 교량을 확장했으며, 하노이-하이퐁(Hải Phòng), 쩌우지에(Cầu Giẽ)-닌빈(Ninh Bình)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도로 건설 프로젝트 1부분의 2단계를 완료했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은 데이(Đáy)-닌꼬(Ninh Cơ) 수로 연결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우옹비엣중 대표는 “계획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신규 교통 프로젝트 2건을 마무리해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중에는 미투안(Mỹ Thuận) 제2 교랑 및 미투안-껀터(Cần Thơ) 고속도로가 포함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9개월 동안 베트남 교통부는 주요 교통 프로젝트 13건에 대한 건설을 새롭게 시작했다.
 
철로 부문의 경우 3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중에는 하노이-호찌민시 철로 중에서 하노이-빈(Vinh) 구간을 보수 및 개선하는 작업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하노이-호찌민시 철로의 빈-냐짱 구간을 개선 및 보수하며 북부 철도에 소재한 철도역을 개선하는 프로젝트가 포함돼 있다.
 
해상 및 내륙 수로 분야에서 베트남은 프로젝트 3건을 시작했다. 일례로 베트남은 탄화성(Thanh Hoá)의 남부 응이선 지역(Nghi Sơn)에 소재한 항구들의 해상 경로를 개선 및 보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0부표에서 까이멥(Cái Mép) 컨테이너 항구를 연결하는 까이멥-찌바이(Thị Vải) 수로를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베트남은 드엉 강(Đuống) 수로 교통 구간을 개선하는 작업인 드엉 철로 교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9월 말을 기준으로 공공 투자 자본에 할당된 95조VND 이상을 바탕으로 교통부는 집행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 7건을 대상으로 자금을 집행했다. 해당 금액은 총 94조1350억VND에 해당하며 계획 중 99.97%를 실현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함께 현재 약 56조4960억VND를 집행 중이며 이는 전체 계획에서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함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