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테니스, ‘빌리 진 킹 대회’ 높은 성적 기대
베트남 테니스, ‘빌리 진 킹 대회’ 높은 성적 기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테니스 국가대표팀은 최고 랭킹 선수 없이 경기를 치르지만 바레인에서 열리는 빌리 진 킹 컵 아시아/오세아니아 그룹 III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표팀은 일요일에 대회장에 도착해 오는 10월 18일 첫 경기를 치르기 전까지 3일간 훈련할 예정이다.

핵심 선수인 여자부 1위 사바나 리 응웬(Savanna Lý Nguyễn)은 캐나다와 미국에서 열리는 WTA 대회 준비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합류하지 못했다. 17세의 유망주 소피아 후인 쩐응옥니(Sophia Huỳnh Trần Ngọc Nhi)가 그녀를 대신해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이사 타운의 바레인 테니스 연맹 코트에서 열리는 대회에 대표팀 선배인 시보이응옥(Sĩ Bội Ngọc), 팜디엠뀐(Phạm Diễm Quỳnh)과 팀을 이뤄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14개 팀이 4개 조로 나뉘어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선수들은 단식 두 경기와 복식 한 경기씩 총 세 경기를 치르게 된다.

세계 랭킹 88위인 베트남은 이란(85위)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랭킹을 기록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타지키스탄(94위), 라오스(99위), 브루나이(102위), 몰디브(106위)가 뒤를 잇고 있으며, 개최국을 포함한 나머지 8개 팀은 세계 랭킹이 없다.

앞의 네 팀은 각 조에서 1번 시드를 배정받았습니다. 베트남은 B조에 속해 있다. 

A조 승자는 D조 승자와, C조 승자는 B조 승자와 승격 플레이오프에서 맞붙게 된다. 이 경기의 승자 두 팀은 내년에 그룹 II로 승격된다.

빌리 진 킹 컵은 페더레이션 컵과 페드 컵으로 알려진 세계 여자 아마추어 팀 테니스 선수권 대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