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천후로 선박 2척 침몰, 실종자 12명
악천후로 선박 2척 침몰, 실종자 12명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꽝남성 재난 예방 구조 및 수색 센터는 수색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10월 17일 베트남 쯔엉사(Trường Sa)군도 남서쪽 송떠이(Song Tử Tây) 섬에서 선박 2척이 침몰한 후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실종된 어부들을 긴급히 수색하도록 국가 재난 대응 및 수색 구조 위원회와 중부 지역의 각 부처 및 지방 당국에 촉구했다.

베트남 해양 수색 구조 조정 센터의 보고에 따르면 10월 17일 새벽 1시경 어선 QNa 90927 TS가 악천후로 인해 섬에서 약 135해리 떨어진 곳에서 침몰했다.

총 37명의 어부들이 어선 QNa 91782 TS에 의해 구조되었지만, 한 명의 어부는 실종 상태이다.

앞서 지난 10월 16일 오후 7시 30분경, 54명의 선원이 탑승한 어선 QNa 90129 TS가 섬에서 약 70해리 떨어진 해상에서 토네이도로 인해 침몰했다. 총 40명의 어부들은 지나가던 다른 선박에 의해 무사히 구조되었지만 14명이 실종되었다.

17일 정오까지 수색 구조팀은 실종자 중 2명을 발견했으며, 이들은 단반하이(Đỗ Văn Hải)와 당민브엉(Đặng Minh Vương)으로 확인되었다. 초기 응급처치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바다에 잠긴 탓에 건강이 악화되어 두 사람 모두 사망했다. 현재 이 어선에 탑승했던 12명의 어부들은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찡 총리는 지침 970/CĐ-TTg를 통해 국가재난대응 및 수색구조위원회, 각 부처 장관, 중부 지역 인민위원회 위원장들에게 수색구조 작업에 집중할 것을 지시했다.

꽝남성 재난 예방 구조 및 수색 센터는 구조대가 실종된 어부들을 찾기 위해 수색에 나섰고 다른 어선 7척도 수색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재 중부 지역의 기상 조건은 매우 복잡하다. 찡 총리는 중부 지역의 관련 부처와 지방 당국에 폭우와 홍수의 결과 대응 및 극복에 관한 지침 898/CĐ-TTg와 중부 지역의 홍수 사전 대응에 관한 지침 950/CĐ-TTg을 엄격히 이행할 것을 지시했다.

그는 모든 관련 부대와 수단이 긴급 상황에 대응하고 필요에 따라 구조 및 구호 작전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 사무국은 관련 부처, 기관 및 지방이 지침을 효과적으로 이행하도록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촉구하며 발생하는 문제나 어려움을 적시에 총리에게 보고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