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호찌민시 관광산업 성장세
2023년 호찌민시 관광산업 성장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첫 9개월 동안 관광 산업은 호찌민시의 주요 경제 부문 중 하나였으며, 연초에 설정한 많은 목표가 대부분 달성되었다. 

호찌민시는 1월부터 9월까지 관광업으로 125조5000억 동(51억 달러)의 수입을 올렸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8% 증가한 수치이다.

전년 대비 24.9% 증가한 약 2,700만 명의 국내 방문객과 69% 증가한 약 360만 명의 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했다.

항공과 기차를 이용해 도시를 오가는 승객 수는 각각 37%와 53% 증가했다. 

레쯔엉히엔호아(Lê Trương Hiền Hòa) 시 관광국 부국장은 "관광 산업의 수익은 도시 경제에 매우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따라서 올해 우리는 2019년보다 10~15% 높은 160조 동을 관광산업 수익 목표로 설정했다. 올해 관광 수입은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고 올해 마지막 달과 설 연휴 전에 돌파구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위의 통계는 호찌민시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 산업을 점진적으로 회복할 수 있었음을 보여준다.

2019년에는 860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과 3280만 명의 국내 관광객을 맞이하여 총 140조 동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그러나 2021~2026년 임기 초반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도시 관광 성장률이 거의 제로에 가까웠다.

도시 관광이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빠르게 회복되었다.

팬데믹이 통제되자 이 도시는 다시 개방을 수용했고 점차 안전한 관광을 회복했다.

팬데믹 이후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시 관광업계는 즉시 "호찌민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와 "각 지역에는 적어도 하나의 매력적인 관광지가 있다"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시 관광 당국은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새로운 투어와 루트를 조사하고 만들었다.

벤탄시장, 사이공중앙우체국, 전쟁유적박물관과 같은 지역 관광지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현재 호찌민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은 호찌민시 상공 헬리콥터 투어, 밤에 도시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사이공강 투어와 같은 새로운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사이공강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관심이 있다. 승객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시 당국은 박동(Bạch Đằng) 부두에서 시내 관광 명소까지 빠르게 연결되는 트램 노선 3개를 배치했다.

2025년까지 항구와 강길을 연결하는 최소 10개의 수로 투어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찌민시는 2023~24년 수로 관광 프로그램에 연간 약 5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그 다음 해에는 이 숫자를 10%까지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외 지역에서도 농업 및 생태 관광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예를 들어, 껀저(Cần Giờ)는 호찌민시에서 유일하게 23km의 해안선, 거대한 강 네트워크, 독특한 맹그로브 생태계를 갖춘 지역으로 일년 내내 시원하고 신선한 기후를 제공한다.

껀저(Cần Giờ) 생태관광 지역을 방문하면 자연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쿠치(Củ Chi) 지구는 생태 관광과 정원 관광을 개발하기에 적합한 도시의 녹지 공간으로도 간주된다.

이 지역을 방문하면 관광객들은 사이공(Sài Gòn) 강변의 과수원 정원, 녹색 농장, 첨단 농업 지역 및 쿠치(Củ Chi) 게릴라전 터널을 방문하거나 정원에서 하루 동안 농부로 일해 볼 수 있다.

응웬티안호아(Nguyễn Thị Ánh Hoa) 시 관광국 국장은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시장을 조사하여 관광 브랜드를 개발하는 동시에 국내외에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도시는 현재 증가하는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롭고 독특한 관광 상품을 많이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유형의 엔터테인먼트 관광, 요리 및 야간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시는 발전 잠재력이 크고 도시에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의료 관광, 수로 관광 상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