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공무원 원격근무 시범
호찌민시, 공무원 원격근무 시범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당국은 사람들과 만나는 일이 없는 공무원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시 인민위원회는 올해 호찌민시 개발 연구소(HIDS)에 이 계획을 개발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4~30년 동안 시의 민원 서비스를 최적화하여 천만 명 이상의 지역 주민과 30만 개 이상의 기업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시는 첨단 기술 적용을 강화하고 일부 공무원이 시범적으로 원격 근무하도록 할 것이다. 이들은 사람이나 기업을 직접 만나는 직원이 아닌 서류 처리를 담당하는 직원이다.

이전에는 호찌민시의 관공서가 코로나19 제한 조치에 따라 재택근무 모드를 적용했다.

작년 말 기준 호찌민시에는 총 1만9,059명의 공무원이 급여를 받고 있다. 현재 이들 중 원격 근무에 적합한 직책을 맡은 직원의 수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호찌민시 당국은 많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공무원의 채용, 교육 및 개발의 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우수한 인력을 유치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2024 년부터 2025 년까지 시는 공무원과 직원의 한계와 단점을 극복하여 2025-30 년 기간 동안 민원 서비스가 도시 발전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