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하노이 아파트 가격 상승세
호찌민시, 하노이 아파트 가격 상승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가장 큰 두 도시인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아파트 가격은 높은 수요와 제한된 공급으로 인해 계속 상승하고 있다. 

건설부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두 도시의 주요 아파트 시장은 가격이 크게 상승했으며, 가장 인기 있는 아파트의 가격은 20억~40억 동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노이의 평균 가격은 전 분기 대비 7%, 1년 전 대비 14% 상승하여 평방미터당 약 5100만 동에 달했다. 

2차 시장도 가격 상승을 경험했으며 거의 모든 지역에서 전 분기에 비해 가격이 상승했다. 

호찌민시도 전 분기에 비해 2 차 시장 가격이 3 % 상승하여 평방 미터당 4,500만 동에 달했다.

여러 시장 조사기관도 공급 개선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Savills 보고서에 따르면 하노이의 주요 아파트 가격은 19분기 연속 상승했으며, 2019년 1분기 대비 3분기에 77% 상승했다. 

3분기에 하노이의 평균 아파트 가격은 전년 대비 13% 상승한 평방미터당 5,200만 동을 기록했다.

두 도시 모두 전 분기에 비해 공급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하다고 건설부는 말했다.

건설부는 장애물에 직면한 부동산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로젝트 계획, 평가 및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여 이러한 프로세스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