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오염 하천 개선
호찌민시, 오염 하천 개선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0.2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오염된 쑤옌땀(Xuyên Tâm) 하천을 개선하기 위한 9조6000억 동(3억910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승인했다. 

장기간 지연된 이 프로젝트에는 빈탄과 고밥 지역의 오염된 하천 준설 및 청소, 폐수 수집 및 배수 시스템을 건설하고 양쪽에 녹지와 공원, 기술 인프라를 갖추는 도로를 구축하는 것이 포함된다.

총 투자 자본은 보상 및 재정착 비용으로 6조동(2억4500만달러) 이상이 포함되며, 시 예산에서 조달할 예정이다.

쑤옌땀 하천의 총 길이는 약 8.2km이며, 이 중 니에우록티응에(Nhiêu Lộc-Thị Nghè) 하천에서 밤투엣(Vàm Thuật) 강까지 프로젝트의 범위는 6.6km이다.

이 프로젝트를 건설하려면 약 15만9,000미터의 토지를 매립하고 하천을 따라 약 1,880가구를 이주시켜야 한다. 

이 프로젝트는 20년 이상 지연되어 왔으며 2021~25년 기간 동안 도시 개선 및 개발을 위해 시급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전에는 이 프로젝트가 민간협력(PPP) 모델의 BT(건설-양도) 계약에 따라 투자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2019 년에는 시 예산에서 공공 투자 자본을 할당하여 프로젝트를 구현하기로 합의했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착공해 202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수년 동안 쑤옌땀 하천 양쪽에는 거주하는 가정에서 처리되지 않은 생활 쓰레기와 폐수를 불법으로 배출하여 오염되어 왔다.

이로 인해 물의 흐름이 막혀 환경이 오염되고 홍수가 발생했다.

시 당국은 강과 하천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 한다는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불법 침입과 쓰레기 투기를 엄격하게 관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