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축구협회, 프로 클래스 회원으로 인정받아
베트남축구협회, 프로 클래스 회원으로 인정받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지난 10월 31일 베트남축구협회(VFF)를 AFC 코치 트레이닝 컨벤션의 프로 클래스 회원으로 인정하는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 결과는 기술 디렉터들의 중요한 기여와 AFC 전문가들의 지원과 함께 모든 레벨의 코치들을 교육해 온 VFF의 그동안의 노력을 통해 달성되었다.


프로페셔널 클래스 회원으로 인정받기 전에 VFF는 2021년에 클래스 A 회원 자격을 획득하여 AFC의 A, B, C 인증 교육 과정을 조직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다.


현재 호주, 중국, 대한민국, 일본, 카타르, 요르단, 우즈베키스탄, 베트남이 AFC의 프로 연맹에 가입되어 있다.


최고 등급인 AFC 프로 클래스의 회원이 된다는 것은 VFF가 AFC 코치 트레이닝 시스템에서 C 레벨 코스부터 프로 코스까지 모든 레벨의 코치 트레이닝 코스를 독자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VFF가 주최하는 코치 트레이닝 과정의 인증서는 아시아 전역에서 유효하다.


또한 VFF는 2020년부터 AFC의 시니어 유소년 축구 개발 프로그램인 AFC 엘리트 유스 3등급 회원(최고 등급)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한편, VFF는 나머지 두 후보인 키르기스스탄 축구협회, 레바논 축구협회와 함께 올해의 AFC 회원 연맹 다이아몬드 어워드 후보 3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러나 이 부문의 우승은 레바논 축구 연맹에게 돌아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