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북동부 최초 베트남 연구 센터
태국 북동부 최초 베트남 연구 센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0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일 태국 북동부 우돈타니(Udon Thani) 주에 베트남 연구 센터가 문을 열었다.

이 센터는 베트남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 데이터, 다차원 지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양국 간의 이해와 건전한 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

우돈타니 라자바트(Udon Thani Rajabhat) 대학교 총장인 카니사라 탄선손사쿤(Khanisara Thansunthornsakun) 박사는 개소식 연설에서 올해 센터 개소가 태국과 베트남의 관계와 협력의 중요성을 반영하며, 특히 양국이 수교 47주년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 10주년을 기념하고 대학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센터를 개소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태국에서는 베트남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은 현지 대학과 고등학교가 베트남과 학술 교류를 하고 있으며 북동부 지역의 30개 이상의 학교에서 베트남어를 가르치고 있다.

판치탄(Phan Chí Thành) 태국 주재 베트남 대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양국이 쌓아온 교육 협력의 성과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센터 개소의 의미를 강조했다.

베트남에 700개 이상의 투자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태국은 베트남어를 구사하고 문화와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다. 따라서 이 센터는 베트남 대학과 협력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열어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이날 베트남 대사관은 베트남어로 된 서적, 신문, 출판물 수십 권을 대학에 전달했다. 베트남어 교과서, 연구 서적, 잡지, 신문 등 다양한 종류와 내용의 문서가 선정되었다.

우동타니 라자바트  대학교는 북동부 지역의 명문 교육기관으로 지금까지 꽝빈대학교, 다낭외국어대학교, 타이응웬대학교, 떤짜오대학교(Tân Trào University) 등 많은 베트남 대학과 학술 협력 및 인력 및 학생 교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센터 개소식이 끝난 후, 태국 대학은 베트남의 후에 음악 아카데미(Huế Academy of Music)와도 MOU를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